의성군 사곡면 행복기동대, 재능기부 봉사 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사곡면 행복기동대가 지난 12일 위기가구를 발굴해 하반기 현장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지역 재능기부 봉사자들로 구성된 '사곡면 행복기동대'는 올해 상반기에 취약계층 중증장애인의 욕실에 깨진 타일을 교체하고 세면대 및 수납장을 설치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욕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사곡면 행복기동대가 지난 12일 위기가구를 발굴해 하반기 현장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지역 재능기부 봉사자들로 구성된 ‘사곡면 행복기동대’는 올해 상반기에 취약계층 중증장애인의 욕실에 깨진 타일을 교체하고 세면대 및 수납장을 설치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욕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또 하반기에도 취약계층의 노후 된 주택의 전기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배선을 교체하고, 거실 마루의 방한을 위한 보온시트 설치 및 실내 간이주방을 만들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었다.
윤정득 면장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이웃이 이웃을 도우며 함께 협력하고 마을의 문제를 마을 스스로 해결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행복기동대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촘촘한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역 역명' 11억 낙찰…치과 원장 정체는 '김윤아 남편'?
- "'영끌족' 차단, 능력껏 집 사라"…정책금리 인상 효과는?
- 인천서 회식 후 실종됐던 20대, 골프장 인공 연못서 숨진 채 발견
- "왜 우리집 앞에서 세차해?" 항의에 '앙심'…흉기로 이웃 살해한 60대
- 치매 투병 중 건물 내놓은 '엄마'…예방할 방법 있나요?[결혼과 이혼]
- 무인 PC방서 당당하게 돈 훔친 초등생, 부모는 '사과' 대신 '입원'
- "여행업계 또 '초비상'"…티메프 사태 이어 日 지진까지
- 尹∙MB 부부 회동…MB "정권 재창출 위해 당정 똘똘 뭉쳐야"
- '일본 대지진' 발생하면 韓 영향은?…정부, 전문가 자문회의 열어
- "친환경 규제 강화 덕에"…조선업에 '훈풍' 더 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