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금융업 AI 방향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콤은 오는 27일부터 사흘 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행사에 참가해 '금융업계 AI서비스 도입 전략'을 주제로 한 세미나·홍보관을 열고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발전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코스콤에 따르면 홍보관에서는 금융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플랫폼, AI 기반 콜·상담 시스템 등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핀테크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제공되는 각종 지원 사업에 대한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코스콤은 오는 27일부터 사흘 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행사에 참가해 ‘금융업계 AI서비스 도입 전략’을 주제로 한 세미나·홍보관을 열고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발전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코스콤에 따르면 홍보관에서는 금융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플랫폼, AI 기반 콜·상담 시스템 등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소개하고, 핀테크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제공되는 각종 지원 사업에 대한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코스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융업계에서 실제 진행되고 있는 AI서비스 기술 분석, 도입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금융회사가 AI 기술을 도입하는 데 따르는 현실적인 고민거리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AI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고객 콜상담을 디지털화한 AICC(AI Contact Center), 고객 경험 분석용 데이터 플랫폼 구축사례 등을 토대로 멀티-모달 환경에서 다양한 언어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 구축 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라동 골프장서 숨진 20대, 회식 후 집 반대방향으로 걸어가
- 태풍 '마리아'가 휩쓸고 간 日, 7호 태풍 '암필' 발생…한반도 영향은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 2개월 연장…10월까지 구치소 생활
- 北 김정은, 차 또 바꿨나…‘2억7000만원’ 마이바흐 포착
- "첫날부터 수익 보장"…6억5000만 달러 끌어모은 부부, 결국
-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 "액티언, 새로운 성장·재도약 발판 될 것"
- “옷에선 소변냄새” 동급생 알몸으로 내쫓은 초3…결국 강제전학
- 양준혁, 56세 아빠 된다…"19세 연하 아내 임신, 쌍둥이 한 명 유산"
- 손담비 "어릴 때 항상 혼자 놀아…아빠에 대한 기억 '0'"
- 알바레스, 아틀레티코로 이적...맨시티, '1200억원+'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