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오비맥주와 협업... 맥주와 어울리는 ‘구운양파 사워크림맛’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태제과가 오비맥주 한맥과 손잡고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과자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식감과 풍미를 위해 6개월 개발 끝에 구현했다"면서 "당도높은 무안 양파를 열풍으로 구워내 양파 풍미가 진하면서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맥주와 잘 어우러진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태제과는 한맥과의 협업 에디션으로 ‘구운감자’와 ‘구운양파’를 선택했다. 구운감자는 기존 제품 패키지에 맥주 그림을 넣어 한맥 에디션으로 변경했고 구운양파는 새로운 ‘사워크림맛’을 개발해 출시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식감과 풍미를 위해 6개월 개발 끝에 구현했다”면서 “당도높은 무안 양파를 열풍으로 구워내 양파 풍미가 진하면서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맥주와 잘 어우러진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이마트에서 해태제과의 전품목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세계여행상품권, 미니타프, 오비맥주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서 회식뒤 실종 20대, 골프장 웅덩이서 숨진채 발견
- 껍질째 구운 감자, 쌀밥 대신 먹었더니… 허리 ‘쏘옥’ 혈당 ‘뚝’
- 까맣게 탄 치킨에 항의하자…점주 “원래 그렇다” [e글e글]
- “농어·도미 8점 있어”…2인 12만원 밥상에 “선 넘었다” VS “안 비싸” [e글e글]
- 영주권 포기하고 ‘역이민’ 선택한 사람들…이유는?
- 문체부, ‘안세영 폭로’ 관련 배드민턴협회 조사 착수
- ‘우울증 갤러리’서 또 성범죄…10대 여성 “20대가 성폭행했다”
- ‘매일 사과 한 알이면 의사 만날 일 없다’… 진실일까?
- 10년 전 실종된 슈퍼마켓 직원, 냉장고 뒤에서 발견
- 비타민 보충제 함부로 먹었다간… 탈모 예방 아닌 탈모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