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서울시의원, 놀이터에서 골프연습 등 위험 방지 조례 개정안 대표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의회 서울미래전략통합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이자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소속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은 '서울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 어린이놀이시설의 행위 제안 규정을 강화했다.
나아가 김 의원은 "음란물을 시청하거나 시설 이용자뿐만 아니라 관리자 등에게 성적(性的) 수치심이 드는 행동을 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에 위해를 초래할 수 있으나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제도적인 근거도 미비한 실정"이라고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회 서울미래전략통합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이자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소속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은 ‘서울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 어린이놀이시설의 행위 제안 규정을 강화했다.
김 의원은 “최근 어린이놀이시설에서 골프 연습 등 어린이 놀이 활동 목적 이외의 물건을 던지거나 타격하는 행동을 함으로써 다른 이용자나 어린이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고 있지만 이를 제재할 수 있는 제도적인 근거가 미비한 실정”이라고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 문제를 지적했다.
나아가 김 의원은 “음란물을 시청하거나 시설 이용자뿐만 아니라 관리자 등에게 성적(性的) 수치심이 드는 행동을 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에 위해를 초래할 수 있으나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제도적인 근거도 미비한 실정”이라고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조례로 정할 수 있도록 한 범위 내에서 어린이놀이시설의 행위제안 규정에 제도적인 사각지대에 있는 놀이 활동 목적 이외의 비합리적인 행위들을 조례로 제한함으로써 시민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강화하고자 한다”라고 조례 개정 내용을 설명했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이번 서울시의회 제326회에서 논의되어 개정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니도 힙하네”…이효리, 똑 닮은 큰언니 공개
- 심현섭♥11세 연하와 결혼 위해 정치인·고위 공무원 뭉쳤다
- “나 사실 65살이야” 결혼 앞둔 日여친 ‘충격’ 고백…男 반응 보니
- “아쉬운 사건 있었다” 코치진 흘겨본 박혜정…‘3차실패’ 후 화난 이유
- “구름 좀 봐라, 대지진 불안”…‘이상한 구름’ 발견되자 日발칵
- “팬한테도 돈 빌려” 티아라 출신 아름, ‘3700만원 사기’ 혐의로 송치
- ‘정글밥’ PD, “아이템 도둑질” 김병만 주장에 입 열었다
-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의 내연녀, 공갈 혐의로 검찰 송치
- “방시혁을 우연히 어떻게 만나!”…과즙세연 10만 넘게 봤다
- “옷 입고 다녀”… 이웃 한마디에 흉기 휘두른 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