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벽장 안에 게스트룸 숨겨진 이 아파트(영상)

김창성 기자 2024. 8. 13. 08: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 내부의 자유로운 공간 활용 기술을 선보여 각광받는 현대건설의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가 또 한 번의 진화를 거듭했다.

버튼 하나로 거실 월플렉스(wallplex)를 이동시키고 리모컨을 조작해 벽에 매립됐던 책상과 퀸사이즈 침대를 배치해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는 계절의류·이불 등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대형 수납장과 전동 침대, 책상으로 구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혁신 기술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 공개
수납장·TV장 접목한 움직이는 월플렉스로 공간 활용 극대화
현대건설이 아파트 내부의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시키는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 기술을 공개했다. /사진=현대건설
아파트 내부의 자유로운 공간 활용 기술을 선보여 각광받는 현대건설의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가 또 한 번의 진화를 거듭했다.

현대건설은 원 스페이스 멀티 유즈(One Space Multi Use) 콘셉트의 H시리즈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를 13일 공개했다.

이번 설계 상품은 거실의 벽을 이동해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버튼 하나로 거실 월플렉스(wallplex)를 이동시키고 리모컨을 조작해 벽에 매립됐던 책상과 퀸사이즈 침대를 배치해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월플렉스는 벽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일명 '벽면 맞춤형 거실장'을 의미한다.
현대건설의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 기술은 벽면을 자유롭게 움직여 원하는 공간을 배치할 수 있다. /영상=현대건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는 계절의류·이불 등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대형 수납장과 전동 침대, 책상으로 구성됐다. 월플렉스 이동 조건에 따라 공간을 분할해 게스트룸 및 홈오피스(Home Office)로 활용 가능하다.

거실 월플렉스를 이동시킨 뒤 벽면에 매립된 1인용 책상과 퀸사이즈 침대를 펼치면 홈오피스 및 게스트룸 공간이 마련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구를 접은 뒤 월플렉스를 이동시켜 거실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책상과 침대는 전동식이며 리모컨 조작만으로 펼치고 접는 동작이 가능하다.

월플렉스 안에는 곳곳에 수납장을 구성해 최대한 많은 양의 수납이 가능하도록 계획됐다. 유리 장식장을 구성해 거실 공간의 고급성도 추가했다. 벽체 코너 부위는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성을 강조했다.
현대건설의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 기술이 적용된 아파트에는 벽면 안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숨겨진 공간이 존재한다. /영상=현대건설
대형 가구를 이동시키는 만큼 고하중을 버티는 설계는 물론 각종 장치로 내구성과 정숙성을 확보하는 한편 무빙 수납장 측면 및 하부에 구동 시 발이 끼거나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센서 기능을 적용해 안정성도 높였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 및 품질로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현대건설 공동주택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부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Ⅲ'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견본주택 및 힐스 캐스팅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