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션, 광복절 기념 81.5km 기부 마라톤 시작한 계기 고백

장다희 2024. 8. 13. 0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션이 달리기로 국내 최초 기록에 도전할 계획임을 공개한다.

션은 "내년에 세계 6대 마라톤을 1년 안에 돌겠다"라고 밝혔는데, 김구라는 달리기에 진심인 남편을 둔 션의 아내 정혜영을 언급하며 "아내분이 대단하다"라고 혀를 내둘렀다.

기부 마라톤 '815런'을 시작한 계기도 공개했는데, 션이 운영 중인 연예인 러닝 크루 '언노운 크루'의 멤버 이영표는 "션에게 죄책감을 느낀다"라고 고백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션이 달리기로 국내 최초 기록에 도전할 계획임을 공개한다. 션은 “내년에 세계 6대 마라톤을 1년 안에 돌겠다”라고 밝혔는데, 김구라는 달리기에 진심인 남편을 둔 션의 아내 정혜영을 언급하며 “아내분이 대단하다”라고 혀를 내둘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는 14일 수요일 밤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션, 이영표, 윤세아, 허경환이 출연하는 ‘런노운크루(런+언노운크루)’ 특집으로 꾸며진다.

‘기부 천사’ 션이 광복절을 맞아 개최한 기부 마라톤 ‘815런’ 홍보를 위해 ‘라스’를 찾는다. 션은 81.5km 마라톤 참가비와 기업의 후원을 받아서 독립 유공자들의 집을 지어주고 있는데, 올해는 1만6,300명을 모집 중이라고 홍보했다. 기부 마라톤 ‘815런’을 시작한 계기도 공개했는데, 션이 운영 중인 연예인 러닝 크루 ‘언노운 크루‘의 멤버 이영표는 “션에게 죄책감을 느낀다”라고 고백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궁금해진다.

션은 이날 기부 마라톤 ‘815런’ 홍보를 위해 색다른(?) ‘슬릭백’ 챌린지에 도전한다. ‘언노운크루’ 멤버 이영표, 윤세아도 힘을 보탠다. 션, 이영표, 윤세아 3인의 단체 ‘슬릭백’ 챌린지가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 봉사에 진심인 션의 ‘봉친놈(봉사에 미친 놈)’ 클래스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이영표는 “션의 삶 자체가 메시지다. 동상을 만들어서 션의 스토리를 후대에 남겨야 한다”라고 언급하기도.

iMBC 연예뉴스 사진

특히 션은 달리기로 국내 최초 기록에 도전 중이라고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내년 1년 동안 세계 6대 마라톤(베를린 도쿄 시카고 뉴욕 런던 보스턴)을 돌겠다는 계획을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 것. 국내에서 이 기록을 깬 사람은 없는 데다, 런던과 보스턴 마라톤 경기는 6일 차이로 열리는 등 쉽지 않은 스케줄에도 굳은 의지를 밝힌 션의 모습에 모두 혀를 내둘렀다는 후문이다.

또한 션은 218억 규모의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을 짓게 된 사연을 공개하며 “처음엔 작은 규모로 시작했는데, 지난해 모자랐던 기부금이 모여 착공에 들어갔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엄청난 효과도 언급했는데,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가하는 분들 대부분이 기부에도 동참한다”라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션은 추성훈, 유준상, 차인표 등과 함께 ‘50대 몸짱’에 이름을 올린 것과 관련해 “자극되는 50대 몸짱이 있느냐”라는 질문을 받자, “다들 좋은 몸을 갖고 계시지만, 저하고는 격이 다르다”라고 거리 두기(?)를 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그러면서 닮은꼴로 언급되는 ‘40대 몸짱’ 김무열을 소환했다고 해 무엇 때문인지 궁금해진다.

‘기부 천사’ 션이 광복절 기부 마라톤을 시작하게 된 계기 등은 오는 1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