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영감 '그므시라꼬' 일본 경마 대회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와 관련된 이름을 가진 경주마가 일본 경마대회에서 1위를 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일본의 일요경마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이름을 가진 '그므시라꼬'라는 경주마가 1위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의 일요경마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이름을 가진 '그므시라꼬'라는 경주마가 1위를 했다.
일본중앙경마회(JRA)에 따르면 8월 11일, 일본 니키타 경마장에서 2주 만에 출전한 한국이름의 '그므시라꼬'라는 이름을 가진 경주마가 1위를 차지했다.
'그므시라꼬'는 경기 초반에는 중간그룹에서 달리다가 빠른 속도로 치고 나오면서 1위를 차지했다. 경마해설자의 흥미진진한 중개에는 일본어와 함께 한국어인 '그므시라꼬'가 선명하게 들렸다.
'그므시라꼬'는 "그게 무슨 큰일이라고"라는 경상도 사투리로, 어려운 일이 닥쳐도 대단치 않는 일이라는 뜻이 포함됐다. 뷔는 힘들 때 마다 아빠가 말한 '그므시라꼬'라는 말을 떠올리면 많은 힘을 얻는다고 말한 바 있다.

경주마의 승리를 위해 마주들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 이름을 짓는데 공을 들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이들 이름은 팬들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담긴 명칭이다.
마주는 유한회사 '밀팜' 외에 개인 2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마라는 특수한 분야에도 뷔와 관련된 이름을 찾을 수 있어 일본에서 뷔의 대중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엿볼 수 있다.
뷔는 일본에서 일본 자국의 톱스타들 못지않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각종 지표에서 가장 언급량이 많은 해외스타로 선정되고 있다. 일본 기업들은 이런 영향력을 일찌감치 파악해 뷔를 앞세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편 뷔는 8월 5일부터 8월 11일까지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진행한 인기투표에서 176주 연속 1위, 한국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에서 배우 전체 부문에서 25주, 20대 남자배우부문에서 17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넘사벽의 인기를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A서 방시혁 만난 BJ 과즙세연 "어떻게 우연히 만나요" 직접 해명 - 스타뉴스
- '성범죄자' 승리 충격 근황..'버닝썬'으로 복귀 - 스타뉴스
- 진화, ♥함소원 폭행 폭로? 피 철철난 얼굴 '충격' - 스타뉴스
- 안은진이 어쩌다..덱스에 분노 "이건 좀 아니지 않나" - 스타뉴스
- '용준형♥' 현아, 혼전 임신설..원인은 무대 영상?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3월 20일 컴백 앞두고 경사..'필터' 스포티파이 5억회 돌파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세종문화회관 뒤덮었다..3월 컴백 카운트다운 본격 돌입 | 스타뉴스
- '하트시그널4' 김지민, ♥남친이 선물한 명품 시계 자랑 "난 허언증..너무 좋아" | 스타뉴스
- '인지 능력' 지적 大망신..'뉴진스 퇴출' 다니엘, 개미들에 고의적 손해 후 션과 연탄봉사 논란 [
- '친구' 조용필→'상주' 이정재·정우성..故 안성기 마지막 길 배웅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