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 장애 아이돌 현진 “3살 때 고열로 청력 약화” (물어보살)[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청각 장애 아이돌 빅오션 박현진이 청력을 잃은 사연을 말했다.
박현진은 "왼쪽 귀에는 인공 와우 보조기를, 오른쪽 귀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다. 수치는 정상 청력 60% 정도 듣는다. 조금 크게 천천히 말씀해주시면 된다"며 "저희가 대한민국 최초로 청각장애 그룹 빅오션으로 활동하고 있다. 멤버가 총 3명이다. 저희끼리 연습할 때도 쉬운 과정이 없어서 오래 활동할 수 있을지 걱정이라 찾아뵀다"고 방문 이유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청각 장애 아이돌 빅오션 박현진이 청력을 잃은 사연을 말했다.
8월 12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아이돌 그룹 빅오션 박현진(24세)이 출연했다.
서장훈과 이수근은 박현진의 잘생긴 외모에 감탄한 뒤 느린 말투 때문에 외국에서 살다 왔는지 의심했다. 이에 박현진이 대한민국 최초의 청각장애 아이돌 빅오션이라 밝히자 서장훈과 이수근이 “미안하다. 우리가 몰랐다”고 사과했다.
박현진은 “왼쪽 귀에는 인공 와우 보조기를, 오른쪽 귀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다. 수치는 정상 청력 60% 정도 듣는다. 조금 크게 천천히 말씀해주시면 된다”며 “저희가 대한민국 최초로 청각장애 그룹 빅오션으로 활동하고 있다. 멤버가 총 3명이다. 저희끼리 연습할 때도 쉬운 과정이 없어서 오래 활동할 수 있을지 걱정이라 찾아뵀다”고 방문 이유를 말했다.
이어 박현진은 청력을 잃은 과정으로 “3살 때 열병으로 고열로 청력이 약화됐다가. 4살 때 부모님이 제 이름을 불러도 대답하지 않아 검사를 해보니 청각장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9살 때 청력이 한 번 더 나빠지는 사건이 있었다. 급식실에 빨리 가다가 넘어져서 2m 높이에서 머리를 부딪치고 청력을 상실해 인공 와우 수술을 했다”고 털어놓았다.
박현진은 “처음에는 인공적으로 들려 기계음처럼 들리는 게 부정적으로 느껴졌는데 다행인 게 피아노를 배우고 있었는데 소리가 예뻐서 음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대학교 때 취미로 너튜브 크리에이터를 했는데 청각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는 상황극을 찍어 올렸다. 방송에도 나가게 되고 회사를 소개 받아 아이돌 빅오션에 도전하게 됐다”고 데뷔 과정도 밝혔다.
청각장애 아이돌이라 안무를 연습하는 과정도 쉽지 않았다고. 진동 스마트 시계 등으로 일정하게 박자를 인지하는 훈련을 하며 반복해서 연습하는 수밖에 없었다고 전해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진화, 피로 얼룩진 얼굴 “함소원이 때렸어, 8년 지쳤다” 충격 폭로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송윤아, 알고보니 부모님 판박이…세상 떠난 父에 “보고 싶어” 먹먹
- 박수홍, 25㎏ 찐 ♥김다예 모습에 “지금이 제일 귀여워” 애틋
- 눈 맞거나 뺨 맞거나‥연애vs불화설, 극과 극 ♥온도차 [스타와치]
- 이동욱X샤이니 민호→주상욱♥차예련, 올림픽 탁구 중계서 포착‥동메달에 환호
- 정웅인 “뉴진스 해린 닮은 중3딸 기획사 연락多, 막내는 연기 욕심”(아형)[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