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에 600여 채 역세권 단지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짓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조감도)이 이달 청약에 나선다.
경강선 곤지암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고속도로가 가까워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광주시는 비규제지역이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가구주·가구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을 타면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갈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청약… 6개월 뒤 전매 가능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짓는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조감도)이 이달 청약에 나선다. 경강선 곤지암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고속도로가 가까워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총 10개 동(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총 635채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A 448채, 84㎡B 179채, 139㎡A 4채, 139㎡B 4채로 구성된다. 이달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 당첨자는 21일 발표하고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광주시는 비규제지역이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가구주·가구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거주의무기간 및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가장 큰 강점은 교통이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을 타면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갈 수 있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도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곤지암역에는 삼성역, 강남역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 정차도 계획돼 있다. 입주는 2027년 5월 예정.
최동수 기자 firefly@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입원자 한 달 만에 9.5배… 엔데믹 1년여 만에 재확산 본격화
- MB “당정이 하나 돼 대동단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 쪼개지는 광복절… 광복회 이어 야권도 “정부 기념식 불참”
- [단독]차기 서울경찰청장 후보자 김봉식 경기남부청장-오문교 충남청장 압축
- 尹, ‘방송4법’에 19번째 거부권 행사…野 “정권 몰락 시작될 것” 강력 반발
- 대통령실 前비서관이 관광公 사장에 거론… 낙선의원 등 잇단 公기관장 낙하산 논란
- 저 구름이 ‘난카이 대지진’ 징조?… 日 SNS서 거짓 정보 확산
- 3차 실패 후 코치진 ‘찌릿’…역도 박혜정에게 무슨 일?
- 고려인, 피란민으로 살아간다[동행]
- 이재명은 왜 금투세를 완화하자는 걸까 [김지현의 정치언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