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도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공개…수입차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코리아가 수입차 업체로는 처음으로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차 배터리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이날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지했다.
BMW코리아는 소비자 문의 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해왔다.
하지만 인천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화재로 배터리 제조사 공개를 요청하는 고객 문의가 많아지자 수입차 업체 최초로 자발적으로 공개에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BMW코리아가 수입차 업체로는 처음으로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차 배터리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이날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지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BMW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안내' 버튼을 누르면 BMW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총 10종 가운데 중국산 CATL 배터리를 탑재한 차량은 2종이었고, 나머지 8종은 삼성SDI 배터리가 들어갔다. 세부적으로 iX1과 iX3에는 중국 CATL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iX(xDrive50·M60), i4(eDrive40·M50), i5(eDrive40·M60), i7(xDrive60·M70)은 모두 삼성SDI가 배터리가 적용됐다.
BMW코리아는 소비자 문의 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해왔다. 하지만 인천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화재로 배터리 제조사 공개를 요청하는 고객 문의가 많아지자 수입차 업체 최초로 자발적으로 공개에 결정했다. 앞서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등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선제적으로 배터리 정보를 공개한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내에 출시된 BMW 전기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주로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2년 12월 올리버 집세 BMW그룹 회장이 방한 당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나 배터리 공급을 논의한 바 있는데, 이 같은 부분이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배터리 #BMW #전기차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