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파리올림픽 유도 은메달 '허미미' 선수에 축전 보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는 조현일 시장은 2024 파리올림픽 유도 여자 57kg 이하급 은메달 및 혼성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한 허미미(경북체육회) 선수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12일 밝혔다.
조 시장은 축전을 통해 "허미미 선수가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거둔 성과는 세계 최강자들이 겨루는 대회에서 올린 쾌거"라며 "아울러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한 국민들의 삶에도 용기와 자신감을 선사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허 선수의 활약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북 경산시는 조현일 시장은 2024 파리올림픽 유도 여자 57kg 이하급 은메달 및 혼성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한 허미미(경북체육회) 선수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12일 밝혔다.
조 시장은 축전을 통해 "허미미 선수가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거둔 성과는 세계 최강자들이 겨루는 대회에서 올린 쾌거"라며 "아울러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한 국민들의 삶에도 용기와 자신감을 선사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허 선수의 활약을 격려했다.
한편 허미미 선수는 지난 2002년 한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엘리트 유도 선수의 길을 걷던 중 지난 2021년 할머니의 유언에 따라 한국행을 최종선택, 이듬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또 일제강점기 항일 격문을 붙이다 투옥된 하양허씨 문중의 독립운동가 허석(1857~1920) 선생의 5대손으로 알려져 이번 올림픽 이전부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아왔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명대 박경은 학생, ACC 민주·인권·평화 웹툰 공모전 우수상 수상
- 군위군, 보각국사 일연스님 735주기 다례재 봉행
- 경주시, 미혼 남녀 만남 프로젝트 청춘 동아리 '성료'
- 대구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평가서 'A등급' 획득
- 과거사정리 기본법→과거사정리 및 보상 기본법 제명변경
- 안동댐 녹조발생 되풀이 심각…권기창 시장, 김형동 의원현장방문 대응방안 논의
- 영주시·경북전문대학교·영주상공회의소,지역 기반 고용활성화에 ‘맞손’
- 영주시, 저소득층 6600가구에 냉방비 5만 원씩 긴급 지원
- 경북경찰청 기동순찰대, 울릉도 오징어축제 현장서 특별치안활동 전개 '호응'
- 포항사랑상품권과 연계…포항형 택시호출 서비스 '타보소 택시' 9월 전격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