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배터리 제조사 공개… iX1·iX3 빼고 모두 삼성SDI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그룹 코리아가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에 출시한 전기차에 대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이날 오후 8시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BMW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안내'를 표기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이미 딜러사나 콜센터를 통해서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배터리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라며 "지금부터 배터리 제조사와 관련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그룹 코리아가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에 출시한 전기차에 대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이날 오후 8시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BMW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안내’를 표기했다. 안내에는 “BMW코리아에서 국내 판매중인 순수전기 차량의 배터리 제조사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혔다.
홈페이지에서 ‘베터리 제조사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BMW코리아의 전기차 가운데 iX1과 iX3만 중국 CATL 배터리가 탑재됐다. 이 밖에 ▲i4 eDrive40 ▲i4 M50 ▲i5 eDrive40 ▲i5 M60 ▲iX xDrive50 ▲iX M60 ▲i7 xDrive60 ▲i7 M70 등의 차량에는 모두 삼성SDI의 배터리를 사용했다. 미니(MINI) 브랜드의 경우,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전기차가 없다.
당초 BMW코리아는 이날 오전 본사와 협의 끝에 배터리 제조사 공개를 결정했다. 다만, 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늦어지면서 저녁에 관련 내용이 공개된 것으로 전해진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이미 딜러사나 콜센터를 통해서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배터리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라며 “지금부터 배터리 제조사와 관련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차와 기아도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관련 문의가 몰리자 홈페이지에 전기차 전 차종에 대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한 바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인사이트] 경기도 ‘외국인 간병인’ 추진… “서울 필리핀 가사도우미와 다른 방식으로
- 69억 빚 못갚아… ‘압구정 현대’ 경매 나왔다
- SUV는 기아, 1t 트럭·세단은 현대차… 치열했던 집안싸움
- 법인대출로 53억 아파트 산 외국인 부부… 국토부 적발
- IP 사용료만 수십억인데...‘오징어 게임 2’와 컬래버 나선 기업들
- [재테크 레시피] 금리 인하기 ‘채권투자’ 몰린다… 올해 순매수만 39兆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텅 빈 채 그저 달리네… 당신이 겪는 그 증상의 이름은 ‘시들함’
- 中, 석화단지 또 증설 완료… 갈수록 심화하는 중국발 공급과잉
- [2024 연말정산]⑥ 10일 남은 2024년… 막판 절세 포인트는?
- [정책 인사이트] 스크린 파크 골프장·PC방·건강관리실로 변신하는 경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