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제안한 의정부 통학전용버스 13일 첫 운행···등교시간 20분 단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가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오는 13일부터 송산에서 흥선 구간 7개 고등학교를 오가는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올 1학기부터 파주시가 시범적으로 도입한 학생전용통학버스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의정부로 범위를 확대했다.
의정부 학생 통학버스는 송산권역 6곳의 기점에서 동시에 출발하는 통학 순환버스로 13일 오전 7시 50분 첫 운행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여고 학생회장 제안, 경기도교육청 공모 선정
경기 의정부시가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오는 13일부터 송산에서 흥선 구간 7개 고등학교를 오가는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올 1학기부터 파주시가 시범적으로 도입한 학생전용통학버스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의정부로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 학생들의 통학 시간이 기존 대중교통 이용 대비 평균 20분이 단축될 전망이다.
12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그동안 송산 지역에 늘어나는 전입 인구 대비 부족한 학교 수로 인해 송산권역 거주 고등학생 4095명 중 733명(18%)이 흥선권역으로 통학함에 따라 학생들은 긴 통학 시간, 환승 불편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조아진 의정부여고 학생회장이 지난해 12월 김동근 시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학생 버스 운영을 처음 제안했다.
이를 계기로 시는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3월 경기도교육청에서 진행한 통학버스 공모사업에 신청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지난달 네이밍과 디자인 선정 등을 통해 의정부 학생 통학버스를 개통했다.
의정부 학생 통학버스는 송산권역 6곳의 기점에서 동시에 출발하는 통학 순환버스로 13일 오전 7시 50분 첫 운행을 시작한다. 노선마다 등교 시간에는 1회(오전 7시 50분 출발), 하교 시간 2회(오후 3시 20분, 오후 5시 10분 출발) 운행한다. 이용 요금은 시내버스와 동일하다.
노선별 정류장은 행정안전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거주지 중심으로 선정됐다.
시는 앞으로도 통학버스 이용 상황 분석과 이용자 설문 등을 통해 버스 환경 개선과 노선조정 등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학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그동안 학교 가는 길이 멀었던 학생들의 통학환경이 크게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보다 편안한 등하굣길 조성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만 더욱더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닝썬' 행사 안 간다던 승리, 발리 클럽서 목격…한국 여성에 '같이 놀자'
- '시청률 효자' 임영웅 덕에 시청률 폭발하겠네…벌써부터 난리난 '이 예능'
- '한국 온 김에 제니 같은 직각 어깨 만들래요'… 외신도 주목한 'K뷰티 관광'
- '세상 최고 잘생긴 미소년같다' 폭발적 인기 21세 소림사 스님 갑자기 사망 '충격'
- 드디어 입 연 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배드민턴으로도 경제적 보상 누려야”
- 출소 후에도 '뻔뻔한' 승리…'버닝썬' 행사 참석 논란
- 조국 딸 조민, 오늘 결혼…고민정·김어준 등 하객, 이재명은 축하기 보내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경찰 출석해 조사받는다
- ‘BJ 과즙세연과 동행 논란’ 방시혁에 하이브 주주들 성토
- '의사가 바지 안쪽 들여다 봤다, 큰 충격'…'성별 논란' 女복서 폭로한 '성별검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