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서브컬처 게임시장 도전...'뮈렌: 천년의 여정' 20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서울 롯데타워 스카이31 컨벤션에서 모바일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이하 뮈렌)'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12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정기동 사업 PM, 정주희 사업 PM, 남궁솔 운영 총괄이 오는 20일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출시를 앞둔 '뮈렌'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게임의 주요 콘텐츠는 게임 스토리를 따라가는 메인 스테이지와 도감 및 연대기 등 콘텐츠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아카이브 등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정기동 사업 PM, 정주희 사업 PM, 남궁솔 운영 총괄이 오는 20일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출시를 앞둔 '뮈렌'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의 첫 서브컬처 게임 도전작이다. 절대 선과 악이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세계에 의심을 품은 주인공이 물음에 대한 답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게임 내에선 3명의 마녀와 마녀가 부리는 3명의 성흔을 포함해 총 12명이 번갈아 가며 전투를 펼치는 장면이 연출된다. 전투는 덱을 조합해 버프 및 디버프 등 상성을 고려한 턴방식으로 이뤄지므로 조작 어려움은 없다.
이번 간담회에선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묘사된 드래곤 종족 글로리아 등 캐릭터 라이브 2D 이미지와 3D 모델링이 대사와 함께 시연됐다.
이외에도 매일 로그인 시 쿠로로를 이동시키는 쿠로로의 모험 콘텐츠로 매일 재화를 제공해 유저 부담을 줄인다. 횡스크롤RPG 방식으로 유저가 플레이하는 일일, 주간, 메인퀘스트로 나뉜 퀘스트도 제공된다.
20일 론칭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론칭 후 혜택을 증정한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