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AI칩 90% 독접한 엔비디아…2분기 실적 전망은

윤진섭 기자 2024. 8. 12. 18:3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노근창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장 

지난주 글로벌 시장을 지배했던 공포감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뉴욕 증시는 역사상 가장 취약한 상태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글로벌 테크기업이 급등락의 한 복판에 서 있는데요. 특히 반도체 업종이 회오리바람을 탔죠. 노근창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장 모시고 요동치는 시장과 반도체 업종 분석해 보겠습니다. 

Q. 뉴욕 증시를 비롯한 글로벌 증시가 급등락을 거듭하면서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왜 이렇게 시장 분위기가 바뀐 겁니까? 

Q. 엔비디아 역시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기조적으로 7월 중순부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독보적인 경쟁력에 위협 요인이 발생한 겁니까? 

Q. 오는 28일 엔비디아 2분기 실적이 발표됩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실적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Q. 그러는 와중에 내년 엔비디아는 블랙웰 울트라와 B200 등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면 HBM 시장 점유율이 어느 정도까지 올라가겠습니까? AMD와의 경쟁 구도를 어떻게 보십니까? 

Q. 삼성전자에 있어서 현재 가장 주목되고 있는 이슈는 엔비디아의 품질 검증인데요. 현재 삼성정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제품 검증이 모두 진행 중인 거죠?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Q. 삼성전자가 퀄테스트를 통과하게 될 경우 SK하이닉스와의 경쟁 구도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Q. 인텔은 실적 부진이 심각한 데다 재정적 어려움을 은폐했다는 이유로 주주들 한데 고소를 당했습니다. 인텔에는 엎친데 덮친 격인데 어떻게 봐야 할까요? 

Q.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엔비디아 주가에 따라 춤을 추고 있습니다. 확실한 오름세로 돌아설 수 있을까요? 빚투도 늘고 있다는데.. 

Q. 올해 코스피 전반적으로 어떻게 보십니까? 연내 3000 가능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