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 ‘공정 노사 솔루션’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설공단(이사장 김규덕)이 12일 공단 내 3개 노조와 중앙노동위원회, 울산지방노동위원회와 함께 '공정 노사 솔루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정 노사 솔루션'은 단체협약의 해석·적용을 둘러싼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동위원회가 개발한 대안적 분쟁 해결(ADR)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정 노사 솔루션’은 단체협약의 해석·적용을 둘러싼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동위원회가 개발한 대안적 분쟁 해결(ADR)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노동위원회는 교섭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사갈등에 대해 조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 노사는 집단적 노사관계와 관련된 갈등이 있는 경우 법적 절차 개시 전에 노동위원회에 해결지원을 요청할 수 있게 되므로 노사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하게 됐다.
김규덕 이사장은 “자체적으로 노사가 협력해 갈등을 조정하고 노사 간 이견이 발생할 경우 노동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문제를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설공단 노사는 지난 1월 3개 노조와 공단이 화합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고 시민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노사 공동선언문을 대외적으로 선포한 바 있다.
울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연, 독기 가득하네…엉밑살+속옷 스타일링 ‘깜짝’ [DA★]
- 소녀시대 유리, 끈으로만 된 비키니 ‘파격 섹시美’ [DA★]
- ‘민이맘’ 오윤아, 공개연애 소감 “불같은 사랑NO…베프 만나고파” [일문일답]
- 김광규, 장동건·유오성 뺨 한 방에 “많이 맞아서 잘 때려” (회장님네 사람들)
- 60대 미혼 김일우, 강릉 집+일상 공개 “칠순 전엔 가야지” (미우새)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