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그룹 '놀이터', 5번째 정규앨범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작국악그룹 '놀이터'가 다섯 번째 정규앨범 '愛Pisode 2024'를 발매했다.
12일 예술숲에 따르면 놀이터는 2002년 창단했다.
KBS 국악관현악단 소속 연주자인 하가영(가야금), 황영자(해금), 전지현(대금/소금), 김혜진(타악)을 주축으로 하는 그룹이다.
이들은 팀 결성 20주년을 맞이한 2022년 과거의 활동을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음악으로 잇겠다는 취지에서 음원 발매와 공연을 구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창작국악그룹 '놀이터'가 다섯 번째 정규앨범 '愛Pisode 2024'를 발매했다.
12일 예술숲에 따르면 놀이터는 2002년 창단했다. KBS 국악관현악단 소속 연주자인 하가영(가야금), 황영자(해금), 전지현(대금/소금), 김혜진(타악)을 주축으로 하는 그룹이다.
이들은 팀 결성 20주년을 맞이한 2022년 과거의 활동을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음악으로 잇겠다는 취지에서 음원 발매와 공연을 구상했다. 이에 지난해 싱글 '물들다'(박경훈 작곡)와 '바람의 여행'(김신원 작곡)을 발매했고, 올해 12곡을 담은 정규 앨범을 냈다.
놀이터는 "20주년을 지나오며 늘 그래온 것처럼 조급해하거나 서두르지 않겠다"며 "우리의 음악이 누군가에게 잔잔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