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이어 기아도 배터리 공개…2개 모델에 중국산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현대차에 이어 자사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앞서 현대차도 지난 9일 제네시스 3종을 포함해 총 13종의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면서 다른 국내 완성차나 수입차 업체들도 공개에 나설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개 모델 중 2개 모델 중국 CATL 제품 탑재
기아가 현대차에 이어 자사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화재로 커진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선제적인 배터리 정보 공개로 해소하려는 취지다.
기아는 12일 홈페이지에 자사 전기차 12개 모델의 배터리 제조사를 게시했다. 공개된 모델 가운데 니로 EV(SG2)와 지난해 8월 이후 생산된 레이 EV(TAM) 등 2종에만 중국 CATL의 배터리가 탑재됐고, 나머지 10종은 모두 국내 배터리 제조사의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1년 12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생산된 레이 EV(TAM)를 포함해 △니로 플러스 △EV6(CV) △EV6 GT △EV9(MV) △쏘울(PS EV) 등은 SK온 배터리를 사용했다. EV3(SV)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썼고 △니로 EV(DE) △봉고Ⅲ EV(PU) △쏘울(SK3 EV) 등에는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이원화해 적용했다.
앞서 현대차도 지난 9일 제네시스 3종을 포함해 총 13종의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국내 자동차 업체 가운데 첫 공개였다.
현대차의 경우 코나 일렉트릭에만 중국 CATL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아이오닉5(NE) △아이오닉5(NE PE) △아이오닉6(CE) △ST1(TSD-A01) △캐스퍼(AX EV) 등 나머지 9종에는 SK온이나 LG에너지솔루션의 제품을 장착했다. 제네시스 전기차인 △GV60 △GV70 △GV80 전동화 모델에는 모두 SK온 배터리를 사용했다.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면서 다른 국내 완성차나 수입차 업체들도 공개에 나설지 주목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3일 국내 주요 완성차 제조·수입차 업체와 전기차 안전 점검 회의를 열고 배터리 정보 공개와 관련한 입장을 청취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버닝썬 인니' 행사 부인하더니…현지 목격담 논란
- '안세영 파문' 문체부, 폐막하자마자 韓배드민턴협회 조사 착수[파리올림픽]
- 구름이 '난카이 대지진' 전조?…"과학적 근거 없는 괴담"
- 방시혁과 LA서 포착된 BJ과즙세연 "우연한 만남 아냐"
- [르포]세계유산 등재된 日사도광산, 조선인 '강제노동' 흔적을 찾아서
- 검찰, '탈덕수용소'에 벌금 300만원 구형…"철없었다"
- 서울역 승강장서 KTX 시민 접촉사고…생명에 지장 없어
- 경찰, '36주 낙태' 유튜버‧병원장 살인 혐의 입건…"조작 영상 아냐"
- 독립기념관장 "식민지배 옹호? 사실무근…공개토론하자"
- 주담대 한 달새 5.4조원↑…서민 급전대출도 1조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