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업애로 해소 원스톱 지원단 구성…공무원 파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가 기업애로를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창원상공회의소에 공무원을 직접 파견한다.
시는 현장 중심의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장금용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기업애로 해소 원스톱 지원단'을 6월에 구성했다.
시는 현장에서 기업애로를 직접 청취하고 특히, 회사에서 밖으로 돌출시키기 어려운 문제는 창원상의와 밀접한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가 기업애로를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창원상공회의소에 공무원을 직접 파견한다.
시는 현장 중심의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장금용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기업애로 해소 원스톱 지원단'을 6월에 구성했다. 지난 7월 1일부터 창원상공회의소에 행정지원을 위한 공무원 1명을 파견했다. 시는 현장에서 기업애로를 직접 청취하고 특히, 회사에서 밖으로 돌출시키기 어려운 문제는 창원상의와 밀접한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 시의 여러 부서에 걸쳐 발생하는 기업애로는 과제별로 주관 업무 국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전담부서를 구성해 기업애로 해소방안을 논의한다. 과제별 전담부서 회의는 부서 간 업무 전가를 줄이고 책임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은 "창원상의와 협업을 통해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귀 기울여 신속한 처리로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기업 하기 좋은 창원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 속에서 답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버닝썬 인니' 행사 부인하더니…현지 목격담 논란
- '안세영 파문' 문체부, 폐막하자마자 韓배드민턴협회 조사 착수[파리올림픽]
- 구름이 '난카이 대지진' 전조?…"과학적 근거 없는 괴담"
- 방시혁과 LA서 포착된 BJ과즙세연 "우연한 만남 아냐"
- [르포]세계유산 등재된 日사도광산, 조선인 '강제노동' 흔적을 찾아서
- 독립기념관 개관 37년만에 '광복절 경축식' 취소
- '주담대 급증' 7월 가계대출 5.5조↑…"증가세 확대 우려"
- [칼럼]윤석열과 이종찬의 쪼개진 광복
- 부산대·고신대병원 미복귀 전공의 사직 처리…"추가 모집 없다"
- '文 옛 사위 특채의혹'…임종석, 검찰 소환통보에 "정치보복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