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학생 전용 버스 내일부터 운행…“통학시간 20분 단축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내일(13일)부터 지역 학생 전용 통학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에 따르면 통학버스는 내일 오전 7시 50분부터 기점인 송산권역 6곳에서 운영을 시작하고, 의정부고와 의정부여고 등 흥선권역 7개 고등학교까지 운행할 예정입니다.
시는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영으로 시내 고등학생 중 18%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한다"며 "학생들이 멀리 통학하는 불편이 줄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내일(13일)부터 지역 학생 전용 통학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에 따르면 통학버스는 내일 오전 7시 50분부터 기점인 송산권역 6곳에서 운영을 시작하고, 의정부고와 의정부여고 등 흥선권역 7개 고등학교까지 운행할 예정입니다.
통학버스는 모두 6대가 투입돼 동시에 출발하며, 등교 시간대는 오전 7시 50분 1회, 하교 시간대는 오후 3시 20분과 5시 10분 등 모두 2회 운행됩니다.
시는 통학버스를 이용할 경우 학생들의 등하교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40분으로 평균 2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버스요금은 시내버스 청소년 교통카드 요금과 동일합니다.
의정부시 내 고등학교는 흥선권역을 비롯한 서부권역에 몰려있지만, 송산권역 등 동부권역에 택지 개발로 인해 인구 유입이 늘면서 동부권역 학생들이 등교에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시는 “학생 전용 통학버스 운영으로 시내 고등학생 중 18%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한다”며 “학생들이 멀리 통학하는 불편이 줄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윤나경 기자 (bellen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안세영 “개인 스폰서 풀어달라”…문체부, 배드민턴협회 ‘이것’ 조사 [지금뉴스]
- “지인 데려와 설문 참여해달라”…제주드림타워 여론조사 왜곡 전말
- [현장영상]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이승만-김구 편가르기 안해…공개 토론하자”
- [현장영상] 광복회장 “후손들 격앙…경축식 안가는 게 옳다고 판단”
- 지진에 태풍 상륙까지…일본 열도 ‘초긴장’
- [현장영상] 파리 올림픽에 북한 김정은이?…코스프레 이유 밝힌 호주 인플루언서
- 배터리 닳도록 선착장서 ‘뱅뱅’…배 타기도 어려워진 전기차
- [현장영상] 국방장관 지명 김용현 경호처장 “강력한 힘 기초로 확고한 안보”
-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정치적 중립 역할 최선”…인사청문 준비 본격 착수
- 지난달 가계대출 5.3조↑…주담대 증가세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