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콘, 16일 미니 콘서트 개최…'이오몽'-'앵보' 등 인기 버튜버 총출동
이학범 2024. 8. 12. 17:1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미츄를 운영 중인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스콘(대표 기준수)가 오는 16일 오후 8시 아프리카TV에서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하는 버추얼 라이브 미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이오몽', '앵보', '미녕이 데려오께', '세노', '위도' 총 5명의 인기 버튜버들이 무대에 올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3월과 12일 진행된 온라인 콘서트는 각각 약 3000명, 4000명의 시청자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콘서트에는 새로운 광학식 모션 캡처 기술이 적용됐을 뿐 아니라, 새롭게 '미츄'에 합류한 '위도'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콘은 자체 개발한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버추얼 콘텐츠 제작 및 MCN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고품질의 모션 및 음성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모션 캡쳐(Motion-capture) 장비와 음향 장비를 갖춘 전용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스콘 기준수 대표는 "이번 여름 미니 콘서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미츄 크리에이터에 대한 다양한 매력과 감동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콘은 최근 SM컬처파트너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으로 새로운 지적재산권(IP)을 확보와 신규 버츄얼 유튜버(버튜버) 그룹을 제작에 나서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