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바이오메디칼, ‘알파녹스’로 사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 김재욱)이 '알파녹스(Alphanox)'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최대주주가 기존 김일 외 3인에서 MDS테크(15.05%)로 변경됐다.
알파녹스는 "메디컬사업의 영역 확대와 외과용 임플란트, 수술기구, 헬스케어부문 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주력사업의 질적 성장과 신사업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 김재욱)이 ‘알파녹스(Alphanox)’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무상감자를 포함한 이런 안건을 의결했다. 또 정관 변경(사명 변경·사업 목적 생략 및 추가) 안건도 의결돼 원안대로 가결됐다.
사업다각화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사업목적에 ▷인터넷 콘텐츠 제작, 유통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개발, 자문 및 서비스업 ▷임베디드시스템의 제고, 판매, 대여 및 유지 보수업 등을 추가했다.
알파녹스는 지난 3월 메디컬, 헬스케어 사업의 신제품 개발·제조 등의 투자를 위해 운영자금 60억원을 조달하고자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최대주주가 기존 김일 외 3인에서 MDS테크(15.05%)로 변경됐다.
알파녹스는 “메디컬사업의 영역 확대와 외과용 임플란트, 수술기구, 헬스케어부문 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주력사업의 질적 성장과 신사업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설립 50주년을 맞은 알파녹스는 외과용 수술기구, 외과용 임플란트, 체외진단기기, 의료기기용 온열매트 제조 및 판매, 건강기능식품 및 제품 개발 등의 사업을 한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이 놀자"…'버닝썬' 승리, 발리 클럽서 목격담
- ‘역도 중계’ 약속 지킨 전현무…은메달 박혜정 “전현무 삼촌 고마워요”
- ‘동방신기’ 최강창민 압구정 현대 89억 매입...전액 현금 지급한듯
- 47세 김희선, 미국서 하의실종 패션…늘씬한 각선미 자랑
- 티아라 전 멤버 아름, 아동학대 이어 3700만원 사기까지…검찰로 송치돼
- 핸들 앞에서 술병 인증샷 황당…‘슈가 챌린지’ 이 정도면 안티?
- '유명 조폭' 숨지자…조기 보낸 오세훈 서울시장
- "연락처도 없네"…매장 앞에 주차된 차, 망치로 부순 카센터 사장
- 안세영 “운동만으로 보상 받을 수 있어야…개인스폰서 풀어 달라”
- ‘가장 잘생긴’ 소림사 스님, 불과 21살인데…갑자기 사망,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