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현대차에 이어 배터리 제조사 공개…LG엔솔·SK온·CATL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에 이어 기아도 전기차 9종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제조사를 공개했다.
기아는 12일 홈페이지에 레이 EV, 니로 EV, 니로 플러스, EV3, EV6, EV6 GT, EV9, 봉고3, 쏘울 전기차 등에 대한 차종별 배터리 제조사 현황을 공개했다.
기아 전기차 배터리는 국내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중국 제조사인 CATL 제품이 사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V시리즈·쏘울·봉고3 국산…레이 EV·니로 EV 일부는 중국산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자동차에 이어 기아도 전기차 9종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제조사를 공개했다. 지난 1일 인천 아파트 지하 주차장 대형 화재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기아는 12일 홈페이지에 레이 EV, 니로 EV, 니로 플러스, EV3, EV6, EV6 GT, EV9, 봉고3, 쏘울 전기차 등에 대한 차종별 배터리 제조사 현황을 공개했다.
기아 전기차 배터리는 국내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중국 제조사인 CATL 제품이 사용됐다.
우선 레이 EV는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된 버전은 SK온 제품이 탑재됐으며, 지난해 8월 출시된 모델은 중국 CATL의 제품을 사용했다.
니로 EV의 경우 DE모델(구형)은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을 장착했지만, 신형(SG2)은 CATL의 제품을 탑재했다. 니로 플러스는 SK온 제품을 활용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소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3는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을, 중형 EV6와 스포츠 모델 EV6 GT, 대형 EV9은 모두 SK온 제품을 장착했다.
봉고3 EV는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을 이용했으며, 쏘울(PS EV)은 SK온, 쏘울 3세대(SK3)는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을 함께 사용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 환경부 주관으로 전기차 화재 대응책 마련을 위한 회의를 열고, 다음달까지 전기차 화재예방 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공개, 충전시설 지상 설치 지원, 과충전 방지 장치 도입, 소방서 전기차 화재진압 장비 의무 비치 등을 법제화하는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한국, 소수정예로 金 13개 '역대급 성적'…17일간 열전 마침표
- '유어 아너', 손현주·김명민의 만남…ENA 구원투수될까[TF초점]
- [친구들! 모여라①] "여름 방학이네"…영화·뮤지컬의 '키즈 사로잡기'
- [진희선의 우아한 산책] 서울 집값 상승과 '샤워실의 바보'
- [강일홍의 클로즈업] 나훈아 '은퇴 라스트 무대'는 연말 서울 공연
- 도시의 무법자 '따릉이 폭주족'…자동차·오토바이보다 더 골치
- '민주화 성지' DJ 동교동 사저...정치권 "국가유산 지정해야"
- 韓 당헌당규 위반 담긴 총선백서 곧 출간...제동 여부 '뇌관'
- 빈대인·김기홍·황병우 지방 지주 3인방 엇갈린 실적…주주 희비도 갈리나
- [모빌리티 혁신④] "20년 치 데이터가 무기"…티맵모빌리티, '종합 모빌리티 기업'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