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분기 영업이익 3321억원...역대 최대 실적

전효진 기자 2024. 8. 12. 1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올해 2분기 역대 최고 영업실적을 냈다.

12일 크래프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32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2.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707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2.7%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1조3729억원으로 작년 한 해 매출 1조8863억원의 73%에 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로고(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이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올해 2분기 역대 최고 영업실적을 냈다.

12일 크래프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32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2.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707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2.7% 증가했다. 순이익은 3414억원으로 165.7% 늘었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1조3729억원으로 작년 한 해 매출 1조8863억원의 73%에 달했다.

2분기 플랫폼별 매출액은 모바일 4999억원, PC 1913억원, 콘솔 88억원, 기타 70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걸그룹 뉴진스 협업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기로 트래픽이 상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작년 대비 40% 늘어나고 유료 결제 이용자 수는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모바일 부문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인도 버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매출도 성장세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전체 영업비용은 37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7% 늘어났다.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1296억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지급수수료 764억원, 앱 수수료 등 매출원가 775억원, 주식보상비용 352억원, 마케팅비 212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이후 선보일 주요 신작으로 4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인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연내 PC 플랫폼에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선보일 계획인 ‘인조이(INZOI)’를 꼽았다.

아울러 신규 지식재산(IP) 확보와 시장 다변화를 위해 올해 총 27건의 누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