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뮈렌, 서브컬처 팬 사로잡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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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가 서브컬처 장르 신작 '뮈렌: 천년의 여정'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개발진은 "기존에 서비스하던 장르와는 다른 서브컬처라는 새로운 장르를 즐기는 유저분들과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라그나로크 IP가 아닌 서브컬쳐 장르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다. 뮈렌이 국내 론칭 후 시장에서 유저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어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IP와 장르들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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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그라비티가 서브컬처 장르 신작 ‘뮈렌: 천년의 여정’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그라비티는 12일 잠실 롯데월드 타워에서 ‘뮈렌: 천년의 여정(뮈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동 사업 PM, 정주희 사업 PM, 남궁솔 운영 총괄이 참석했다.
뮈렌은 중국 게임 개발사 INCHI 게임이 개발하고 그라비티가 퍼블리싱하는 작품이다. 국내 출시일은 오는 20일이며, 사전예약은 현재 40만 명을 넘어섰다.
그라비티는 뮈렌의 한국 서비스 이후, 내년에는 일본 서비스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그 외 지역은 별도 계약을 하지 않아 우선 이 두 지역 서비스에 집중한다.
이 게임은 신이 떠난 뮈렌을 재건하기 위한 마녀와 성흔의 모험을 담았다. 특히 ‘마녀’와 ‘성흔’ 중심의 특색 있는 스토리, 3D 그래픽이 돋보이는 고퀄리티 일러스트, 화려한 스킬 연계 컷신 및 연출로 주목받았다.
뮈렌은 드래곤·천사·엘프·악마·인간 등 다양한 종족의 미소녀 캐릭터들을 고퀄리티 2D 일러스트와 3D 모델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형태의 마녀(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마녀의 외관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외관의 경우 별도 능력치도 포함하고 있다.
개발진은 "기존에 서비스하던 장르와는 다른 서브컬처라는 새로운 장르를 즐기는 유저분들과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라그나로크 IP가 아닌 서브컬쳐 장르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다. 뮈렌이 국내 론칭 후 시장에서 유저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어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IP와 장르들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발진은 뮈렌 만의 강점에 대해 "먼저 마녀와 성흔이라는 독특한 캐릭터 설정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생각한다. 이에 더해 총 12명의 캐릭터가 한 번에 출전할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은 기존의 서브컬처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뮈렌 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밸런스 조정과 관련된 질문에는 “현재까지는 PVP 콘텐츠가 없어 밸런스를 해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규 캐릭터를 출시할 때 오버스펙이 되지 않도록 3차에 걸쳐 충분히 테스트 후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밸런스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핵심 과금 모델은 확률형 뽑기 형태의 캐릭터 소환이다. 그 외에 스킨 판매 및 증표 소환과 성장에 필요한 패키지 상품들도 판매된다.
개발진은 "다른 서브컬쳐 경쟁작보다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부여해서 유저분들이 원하는 캐릭터들을 많이 소환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출석 체크와 이벤트 보상으로 5성을 무료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으며, 기본 보상 또한 소환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과금 부담이 심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그라비티는 현재 뮈렌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개발진은 "GM들은 평소 서브컬처 장르를 좋아하는 것은 물론, 서브컬처 특성을 살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운영자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분들과 친밀감을 쌓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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