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20억 부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포항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게 개인분 약 18만 8천여 건, 20억 원을 부과했다.
주민세 개인분은 7월 1일 현재 포항시에 주소를 둔 개인 세대주에게 균등하게 1만 1천원을 부과한다.
개인사업자와 법인 모두 기본세액(5~22만 원)을 신고·납부해야 한다.
7월 1일 현재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1㎡당 250원에 해당하는 연면적 세율을 포함해 이달 말까지 구청 세무과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포항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게 개인분 약 18만 8천여 건, 20억 원을 부과했다.
주민세 개인분은 7월 1일 현재 포항시에 주소를 둔 개인 세대주에게 균등하게 1만 1천원을 부과한다.
취업준비생, 학생 등 미혼인 30세 미만 단독 세대주는 과세대상에서 제외되나,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외국인등록을 하고 1년이 경과한 외국인은 과세대상에 포함된다. 또, 만 80세 이상 고령자인 세대주는 포항시 시세 감면 조례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감면된다.
주민세 사업소분은 지난 2021년 지방세법 개정으로 기존 주민세 재산분과 균등분이 통합돼 기본세율과 연면적세율에 따라 산출된 세액을 합산한 금액으로 신고·납부해야 한다.
개인사업자와 법인 모두 기본세액(5~22만 원)을 신고·납부해야 한다. 7월 1일 현재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1㎡당 250원에 해당하는 연면적 세율을 포함해 이달 말까지 구청 세무과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한편, 주민세 고지서는 이달 중순 이후부터 우편으로 발송된다. 위택스(www.wetax.go.kr), ARS(142211), 가상계좌 이체, 전국 모든 금융기관(CD/ATM기) 및 모바일앱 등을 통해 9월 2일까지 납부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파문' 문체부, 폐막하자마자 韓배드민턴협회 조사 착수[파리올림픽]
- 경찰, '36주 낙태' 유튜버‧병원장 살인 혐의 입건…"조작 영상 아냐"
- 독립기념관 개관 37년만에 '광복절 경축식' 취소(종합)
- 방시혁과 LA서 포착된 BJ과즙세연 "우연한 만남 아냐"
- [르포]세계유산 등재된 日사도광산, 조선인 '강제노동' 흔적을 찾아서
- 검찰, '탈덕수용소'에 벌금 300만원 구형…"철없었다"
- 8월 첫 열흘간 수출 16.7%↑·수입 13.4%↑…무역수지 약 4조 원 적자
- '주담대 급증' 7월 가계대출 5.5조↑…"증가세 확대 우려"
- 민주 "김형석 임명 철회하라…광복절 행사 불참"
- 서울역 승강장서 KTX 시민 접촉사고…생명에 지장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