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한민국 미래 이끌 '광주 청년'을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다음 달 1일까지 '2024 대한민국 인재상'의 광주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자 공모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시는 9월 1일까지 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를 공모해 지역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6명을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 추천할 계획이다.
최경화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장은 "2024 대한민국 인재상 후보자 공모에 창의와 열정을 가진 우수한 지역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수상의 영예를 누리고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청년일반인 6명 교육부에 추천 12월 중 최종 3명 선발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다음 달 1일까지 ‘2024 대한민국 인재상’의 광주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자 공모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혜와 열정으로 탁월한 성취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 창출 △배려와 사회발전에 기여 등 3가지 기준을 충족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우수 청년 인재를 발굴해 시상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우수 인재 총 100명(고등학생 50명, 대학생·청년일반인 50명)으로 국무총리상(1명)은 상금 300만원,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99명에게는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광주시는 9월 1일까지 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를 공모해 지역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6명을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 추천할 계획이다. 이후 교육부장관이 위촉한 중앙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검증, 중앙심사(서류·면접·발표)를 진행해 오는 12월 최종 3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지원자는 대한민국인재상 접수 누리집을 통해 지원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추천서는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참조하고, 지역 심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화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장은 “2024 대한민국 인재상 후보자 공모에 창의와 열정을 가진 우수한 지역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수상의 영예를 누리고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격황제' 출신 與 진종오, 안세영 논란에 '체육계 비리제보' 센터 열었다
- 경찰 "임신 36주차 낙태 영상, 조작 아냐"…20대 여성 '살인 혐의' 입건
- 서울 시장 한복판 돌아다니며 흉기로 '푹푹'…40대 긴급체포
- BJ 과즙세연 "방시혁은 언니 지인…사칭범 잡다가 인연 닿아"
- 파리올림픽 폐회식 당일 에펠탑 오른 남성 체포 '해프닝'
- 정봉주 "실세놀이 하는 '이재명 팔이 무리' 뿌리 뽑겠다"
- 통영 연등섬 인근서 실종된 40대 여성, 결국 숨진 채 발견
- 전현희 "사망한 권익위 간부, 제가 아끼던 직원...尹 대통령은 탄핵이 답"
- 조계종 '나는 절로' 연이은 흥행…20명 중 커플 '6쌍' 탄생
- "메신저에 '다나까' 안 썼다고 징계한다네요"…직장인의 하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