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예술성·상업성 다 잡은 '기록제조기'... 이유 有 막강 팬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팬앤스타' 테마랭킹 투표에서 1위를 달성, 또 하나의 기록을 세우면서 응원카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10일, 아이돌 주간 순위 사이트 '팬앤스타'는 서울 강남구의 공간대여 파티룸 A.zit에서 임영웅을 테마로 한 카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테마카페는 '한국을 대표하는 솔로 가수 임영웅'을 주제로, 다양한 포스터와 인화사진으로 꾸며졌으며, 2023 TMA에 비치됐던 친필 사인 배너도 전시되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유지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팬앤스타' 테마랭킹 투표에서 1위를 달성, 또 하나의 기록을 세우면서 응원카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10일, 아이돌 주간 순위 사이트 '팬앤스타'는 서울 강남구의 공간대여 파티룸 A.zit에서 임영웅을 테마로 한 카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테마카페는 '한국을 대표하는 솔로 가수 임영웅'을 주제로, 다양한 포스터와 인화사진으로 꾸며졌으며, 2023 TMA에 비치됐던 친필 사인 배너도 전시되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팬앤스타 회원들에게는 포토카드, 스티커, 인생네컷, 엽서, 인화사진 등의 특전이 제공됐고, 선착순으로 임영웅 머그컵과 키링도 증정되었다.
명실상부 한국 트로트계의 아이콘이 된 임영웅이 대기록을 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24년 6월 19일 멜론에서 국내 솔로 가수 최초로 100억 회 누적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다이아 클럽'에 가입했다. 또한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는 단일 앨범 최초로 멜론 스트리밍 20억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그의 성공은 단순히 상업적인 면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임영웅의 '모래알갱이'는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의 '한국세계 음악문화 명예의 전당 제2차 헌액 INDUCTION'에 선정됐다. 이는 2013년 이후 발표된 국내 솔로 가수의 곡 중 유일한 선정이었다.
예술성과 상업성 모두를 잡은 임영웅인 만큼 그의 팬덤 또한 막강하다.
임영웅은 174주 연속 아이돌 차트 1위라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우며 압도적인 국내 팬덤을 자랑했다. 그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165만 명이며 영상 누적 조회 수는 무려 25억 뷰가 넘는다. 그는 7월 스타 브랜트평판에서 2위 방탄소년단을 이기고 1위에 달성하기도 했다.
그의 이런 놀라운 업적들은 임영우 대한 한결같은 사랑을 보여준 팬들과, 그런 팬을 실망시키지 않고 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임영웅의 노력이 모두 합쳐진 결과일 것이다.
유지호 기자 rjh@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 '9억' 빚 다 갚아주고 결혼한 女스타
- 조관우가 마약을?...마약 단속반에 끌려갔었단 소식 전해져
- "형 죽으세요"…조관우, 소주병으로 목 찌른 '범인=팬'이었다
- 지드래곤, 앉아서 80억 벌었다...방법 보니 '헉'
- 최정훈, ♥한지민과 열애 인정 후...최초 심경 고백
- 하춘화, 200억 기부...총 얼마 벌었나 봤더니
- "그곳 털 밀면 합체 때 느낌 달라"...충격 사생활 고백한 女스타
- 엄태구, 은퇴하려고 했었다...충격
- 독일인 남편 '건강 악화' 알렸던 김혜선...눈물나는 소식 전했다
- 매일 아내와 뽀뽀하는 남편이 수명 4년 더 길다 (연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