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기술 분야 우수 이공계 학생 선발…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제11기 과학기술전문사관(학사) 후보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가 군복무 기간 동안 경력 단절 없이 국방과학기술 분야에서 근무하도록 하는 제도다.
이창윤 과기정통부 차관은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이 과학기술전문사관에 도전해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문가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계, 재료 등 6개 분야...졸업 후 3년 간 ADD서 복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제11기 과학기술전문사관(학사) 후보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우수한 과학기술 인재가 군복무 기간 동안 경력 단절 없이 국방과학기술 분야에서 근무하도록 하는 제도다. 우수한 이공계 학생 중 선발해 2년 간의 후보생 양성과정을 거친 뒤, 장교로 임관해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3년 간 연구개발을 수행한다.
모집 계열은 기계, 전기·전자·컴퓨터, 재료, 화공·고분자·에너지, 물리, 화학·생명과학 등 총 6개 분야로, 성별 제한 없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은 전국 4년제 이공계 대학생 중 오는 9월 기준 4∼5학기 재학생 또는 내년 3월 기준 5∼6학기 복학 예정자이면 된다.
과기정통부와 국방부는 내년부터 모집 범위를 학사급에서 석사급으로 확대해 내년 1월 1기 석사 후보생을 모집한다.
이창윤 과기정통부 차관은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이 과학기술전문사관에 도전해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문가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주 낙태` 영상 진짜였다…20대 여성 유튜버·병원장 살인 혐의 입건
- `국민 여동생`에서 `불륜녀` 추락한 女배우, 1년 만에 밝힌 심경
- `흉기 인질극` 벌인다 도주한 A급 지명수배자, 검찰에 자진 출석
- ‘野 정치권 거물’ 대거 참석 조국 딸 조민 결혼식…‘아담 신혼집’ 봤더니
- "2미터 점프해서 확 물더라"...산책 중 들개 2마리에 물린 60대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