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인사, 한준호 최고위원 후보 지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방자치 인사들이 잇달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한준호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는 지난달 29일 경기 안양시 안양시의회에서 '경기 자치분권 정책간담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개혁과제와 민생경제 및 자치분권 실현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염태영 자치분권'과도 정책간담회를 열어, 지방 자치분권 강화를 비롯한 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한 후보를 지지한다는 뜻을 표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지방자치 인사들이 잇달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한준호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는 지난달 29일 경기 안양시 안양시의회에서 ‘경기 자치분권 정책간담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개혁과제와 민생경제 및 자치분권 실현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염태영 국회의원과 박문석 전 성남시의회 의장, 조명자 전 수원시의회 의장, 김태경 전 시흥시의회 의장, 김선화 전 안양시의회 의장, 김형수 전 구리시의회 의장, 박주리 과천시의원, 조우현‧이준배‧정연화 성남시의원, 조광희 전 경기도의원,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정맹숙 전 안양시의회 의장, 김갑쌍 페이머스워커 대표, 박완득‧박삼현 안양시체육회 이사, 송동철 안양시 평촌상가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염태영 자치분권’과도 정책간담회를 열어, 지방 자치분권 강화를 비롯한 민주당 최고위원으로 한 후보를 지지한다는 뜻을 표명했다.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염 의원은 “오늘 간담회에서 한 후보와 자치분권에 대해 충분한 공감대를 이루게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염태영 자치분권’은 자치분권의 강화를 위하여 전·현직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회의원, 시민단체 등이 결합한 단체다.
한 후보는 지난 5일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염 의원과 회동했다. 최 시장은 이번 전당대회에서 전국자치분권지도자회의(KDLC)를 대표주자로 최고위원 경선후보로 출마했었고, 한 후보는 그의 정책과 공약에 대한 연대를 약속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한 후보는 수도권과 지방의 목소리를 대변할 믿음직한 동료”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는 17일 서울특별시당 합동연설회와 18일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 최고위원 후보는 “자치분권 대표인사들의 뜨거운 지지가 ‘최고위원 입성’이라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잘 사는 나라, 고르게 발전하는 나라, 민주와 자치가 꽃피는 나라를 위해 제4기 민주정부를 반드시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wat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이 놀자"…'버닝썬' 승리, 발리 클럽서 목격담
- 47세 김희선, 미국서 하의실종 패션…늘씬한 각선미 자랑
- ‘동방신기’ 최강창민 압구정 현대 89억 매입...전액 현금 지급한듯
- 핸들 앞에서 술병 인증샷 황당…‘슈가 챌린지’ 이 정도면 안티?
- '유명 조폭' 숨지자…조기 보낸 오세훈 서울시장
- "연락처도 없네"…매장 앞에 주차된 차, 망치로 부순 카센터 사장
- 안세영 “운동만으로 보상 받을 수 있어야…개인스폰서 풀어 달라”
- ‘가장 잘생긴’ 소림사 스님, 불과 21살인데…갑자기 사망, 왜?
- ‘역도 중계’ 약속 지킨 전현무…은메달 박혜정 “전현무 삼촌 고마워요”
- “사흘간 미용시술 15번, 제니처럼 예뻐질래요”…CNN “한국이 ‘글로벌 미용 수도’로 급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