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KBS 광복절 청산리 김좌진 장군 다큐 홍성의 자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홍성군은 오는 15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KBS 특별기획으로 홍성 출신 김좌진 장군을 다룬 '청산리: 전투의 재구성' 방영을 앞두고 홍성의 자부심이 드러난 다큐멘터리라고 소개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KBS1 광복절 특별기획 '청산리:전투의 재구성'은 15일 오전 11시 방영되며, 17일 오후 8시 재방송된다.
특별기획은 홍성 갈산면에서 태어난 김좌진 장군이 이끈 청산리 전투를 생생하게 재구성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성=뉴스1) 이찬선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오는 15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KBS 특별기획으로 홍성 출신 김좌진 장군을 다룬 ‘청산리: 전투의 재구성’ 방영을 앞두고 홍성의 자부심이 드러난 다큐멘터리라고 소개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KBS1 광복절 특별기획 ‘청산리:전투의 재구성’은 15일 오전 11시 방영되며, 17일 오후 8시 재방송된다.
특별기획은 홍성 갈산면에서 태어난 김좌진 장군이 이끈 청산리 전투를 생생하게 재구성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다.
특히 김좌진 장군의 부하이자 전투 목격자인 종군 장교 김훈의 증언을 바탕으로 한 타임라인 스토리로 구성돼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청산리 전투의 세부적인 과정과 의의를 보여준다.
배우 박호산(김좌진 역)과 하준(김훈 역), 오만석과 김강현(독립신문 기자 역)의 열연으로 몰입도 높은 다큐를 선사한다.
이용록 군수는 “홍성 군민의 자부심인 김좌진 장군의 독립 정신을, 다큐멘터리를 통해 다시 한번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chans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