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아스널 못 가서? 잉글랜드 대표FW 사우디행 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니가 사우디아라비아행을 고려하고 있다.
축구 이적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8월 11일(이하 현지시간) "이반 토니가 이적시장 후반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이적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근 이적시장에서 '9번' 스트라이커 기근이 심한 만큼 토니도 여러 빅클럽의 관심을 받았다.
이에 토니가 프리미어리그 빅클럽이 아닌 다른 선택지를 고려할 가능성이 생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토니가 사우디아라비아행을 고려하고 있다.
축구 이적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8월 11일(이하 현지시간) "이반 토니가 이적시장 후반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이적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토니는 브렌트포드의 간판 공격수다. 지난 2022-2023시즌 리그 20골 4도움을 터트리면서 프리미어리그 정상급 공격수로 발돋움했다.
그러나 그가 하부리그에서 뛰던 시절 스포츠 베팅을 한 것이 적발되면서 지난 2023년 5월 8개월 출장 정지 징계를 받으면서 선수 경력이 꼬였다. 지난 시즌 후반기 복귀한 토니는 리그 17경기(선발 16회)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시즌 종료 후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UEFA 유로 2024에는 나섰다.
최근 이적시장에서 '9번' 스트라이커 기근이 심한 만큼 토니도 여러 빅클럽의 관심을 받았다. 최전방 보강이 필요한 아스널, 토트넘 등이 그를 지켜봤다. 이들 중 아스널은 여러 후보를 두루 검토해 토니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지 않았고, 토트넘은 도미닉 솔랑케를 영입하며 최전방 보강을 마쳤다.
이에 토니가 프리미어리그 빅클럽이 아닌 다른 선택지를 고려할 가능성이 생겼다. 이미 사우디아라비아 알 알리가 지난 1월 토니에게 러브콜을 보낸 바 있다. 알 알리는 호베르투 피르미누, 에두아르드 멘디, 프랑크 케시에 등 빅클럽 출신 선수를 다수 보유한 팀이다.
이 매체에 따르면 선수가 특별히 선호하는 행선지는 아직 없으나 사우디행도 토니가 고려할 수 있는 선택지 중 하나다.
잉글랜드 이적시장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자료사진=이반 토니)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82분-김민재 88분’ 토트넘, 재대결도 뮌헨에 2-3 패
- ‘손흥민vs김민재’ 토트넘-뮌헨 런던 2차전 라인업
- ‘손흥민과 함께’ 히샬리송 “사우디 안 가요”
- 성덕된 전소미, 손흥민과 투샷 찰칵→토트넘 친필 사인 유니폼 자랑
- 손흥민도 놀란 뉴진스 민지킥→근수저 김민경, 태릉이 놓친 ★[스타와치]
- 김제덕의 선택은 ‘손흥민’..메시-음바페-손흥민 모인 男 양궁 대표팀, 역시 세계 최강일 수 밖
- ‘역대 최고 성적’ 후 뜨거운 눈물, 김주형 “올림픽 이렇게 감동적..손흥민 왜 우는지 알 것 같
- 뮌헨전 후 강남 클럽서 수천만원? 손흥민 측 “명백한 허위, 법적조치 취할 것..합의-선처 없다”
- “이모 사리!” 손흥민, 히샬리송X제이미 돈리 K-문화 패치에 빵 터졌다(SNL)
- 뉴진스→박서준 전현무 상암벌 포착, 손흥민vs김민재 빅매치에 ★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