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듀 대한항공030`…현대카드-SC銀 제휴도 단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카드의 마일리지 혜자 카드인 '대한항공카드 030'이 일주일 후에 완전히 사라진다.
현재 유일하게 이용 가능한 SC제일은행 제휴 카드의 신규 발급도 중단을 예고했다.
12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SC제일은행-대한항공카드 030'의 신규 및 교체·갱신·추가 발급이 오는 20일부터 중단된다.
현대카드는 지난달 초 해당 상품을 단종한 데 이어 SC제일은행 제휴 상품의 발급도 추가 중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마일리지 혜자 카드인 '대한항공카드 030'이 일주일 후에 완전히 사라진다. 현재 유일하게 이용 가능한 SC제일은행 제휴 카드의 신규 발급도 중단을 예고했다.
12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SC제일은행-대한항공카드 030'의 신규 및 교체·갱신·추가 발급이 오는 20일부터 중단된다. 해당 카드는 기존 대한항공카드 030과 동일한 상품이다. 현대카드는 지난달 초 해당 상품을 단종한 데 이어 SC제일은행 제휴 상품의 발급도 추가 중단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발급된 카드의 유효 기간까지 기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종료 시점부터 신규 발급이 어렵지만, 유효 기간 내 분실 및 훼손 등의 사유에 의한 재발급은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대카드는 SC제일은행과 지난 2022년 제휴하며 이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기존 대한항공 030과 같은 혜택으로, 연회비 3만원에 전월실적 조건 없이 최대 2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용금액 1000원당 1 마일리지 혜택과 함께 해외 가맹점 및 국내 면세점, 대한항공 직판 항공권 구매 시 1000원당 2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준다.
해당 상품은 포털 사이트에 SC제일은행 제휴 상품명을 검색 후 관련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SC제일은행 영업점 등을 통해 신규 발급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계좌를 보유한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하며, 대한항공 030 디자인 플레이트 중 수화물표를 모티브로 한 '더 태그'(the Tag)만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대한항공카드 에디션(Edition)2 리뉴얼을 통해 '대한항공카드 060·120'과 프리미엄 카드인 '대한항공카드 300' 및 '대한항공카드 더 퍼스트'(the First) 등 신상품 4종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은 연회비 수준을 올리고 전월실적 조건을 추가하며 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을 강화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주 낙태` 영상 진짜였다…20대 여성 유튜버·병원장 살인 혐의 입건
- `국민 여동생`에서 `불륜녀` 추락한 女배우, 1년 만에 밝힌 심경
- `흉기 인질극` 벌인다 도주한 A급 지명수배자, 검찰에 자진 출석
- ‘野 정치권 거물’ 대거 참석 조국 딸 조민 결혼식…‘아담 신혼집’ 봤더니
- "2미터 점프해서 확 물더라"...산책 중 들개 2마리에 물린 60대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