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여봐요” 경찰 면전에 도발하는 촉법소년, 충격 그 자체 (히든아이)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2024. 8. 12. 1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에브리원 '히든아이'에서 역대급 사건이 공개된다.

1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히든아이'에는 CCTV에 포착된 도심 속 위험천만한 사건, 사고들이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히든아이'에서는 두 눈을 의심하게 하는 충격적인 CCTV 속 장면이 시선을 끈다.

'히든아이'에 포착된 촉법소년 모습은 충격 그 자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사진|MBC에브리원
MBC에브리원 '히든아이'에서 역대급 사건이 공개된다.

1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히든아이'에는 CCTV에 포착된 도심 속 위험천만한 사건, 사고들이 공개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히든아이'에서는 두 눈을 의심하게 하는 충격적인 CCTV 속 장면이 시선을 끈다. MC 김성주는 "이번 영상은 역대급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라며 "혀를 내두르게 만드는 사건"이라고 전한다.

공개된 영상에는 평범한 편의점 내부 모습이 담긴다. 편의점 직원들은 출근 후 각자 할 일들을 하며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 하지만 편의점 CCTV에는 믿기 힘든 사연이 숨어 있다. 김성주는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라며 편의점 사건의 놀라운 전말에 대해 귀띔한다. 출연진 모두가 경악한 편의점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

사진|MBC에브리원
아울러 이날 촉법소년 범죄에 대해서도 다룬다. 촉법소년은 형법 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했지만, 형사책임이 없는 만 10세 이상, 만 14세 미만의 청소년을 말한다. '히든아이'에 포착된 촉법소년 모습은 충격 그 자체다. 절도 차량으로 역주행 도주를 하는가 하면, 경찰을 향해 난동 부리고 욕설을 하고, 철저한 계획범죄까지 일삼는다.

3COPS 권일용, 표창원 프로파일러와 이대우 형사는 촉법소년 연령 하향에 대한 불꽃 튀는 논쟁을 펼친다. 청소년 범죄 본질을 들여다봐야 한다는 의견과 그러기에 더욱 연령을 낮춰야 한다는 의견이 치열하게 맞붙는다. 살벌한 논쟁에 결국 "이건 싸우자는 거지!"라며 언성이 높아진다.

방송은 12일 저녁 8시 10분.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