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신형 '액티언' 사전예약 5.5만대···20일부터 고객 인도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KGM)가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액티언'의 가격과 세부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액티언은 사전예약 첫날 1만 6000대로 출발한 데 이어 1주일 만에 3만 5000대를 돌파했다.
사전예약 마감일인 이날에는 창사 이래 역대 최고인 5만 5000대를 기록했다.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해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매 가격 S7 3395만 원·S9 3649만 원 책정
KG모빌리티(KGM)가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액티언’의 가격과 세부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액티언은 사전예약 첫날 1만 6000대로 출발한 데 이어 1주일 만에 3만 5000대를 돌파했다. 사전예약 마감일인 이날에는 창사 이래 역대 최고인 5만 5000대를 기록했다.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해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S7 3395만 원 △S9 3649만 원이다. 고객 인도는 이달 20일 출시에 맞춰 시작할 예정이다.
전면부는 강인함을 느낄 수 있는 후드와 범퍼에 건곤감리 패턴의 발광다이오드(LED) 주간주행등(DRL)을 더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직선과 수직의 조화로 와이드한 볼륨감을 강조했다. 태극기의 ‘건곤감리 4괘’를 활용한 KGM의 시그니처 디자인도 돋보인다.
차량 내부는 넓은 공간감과 수평형 레이아웃의 인체 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방향으로 8도 기울어진 디자인으로 뛰어난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무선소프트웨어업데이트(OTA)를 기본 탑재해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차량 내에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구동 관련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다.
액티언의 파워트레인은 친환경 1.5ℓ 터보 가솔린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 토크 28.6㎏·m, 최고 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했다. 연비는 복합 기준 ℓ당 11㎞이며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ℓ당 10㎞ 및 12.5㎞(2WD 기준)다.
KGM은 270여 개 대리점과 KGM 공식 온라인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본계약을 실시한다. 업계 최초로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브랜드스토어를 열고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노해철 기자 s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닝썬' 행사 안 간다던 승리, 발리 클럽서 목격…한국 여성에 '같이 놀자'
- '시청률 효자' 임영웅 덕에 시청률 폭발하겠네…벌써부터 난리난 '이 예능'
- '한국 온 김에 제니 같은 직각 어깨 만들래요'… 외신도 주목한 'K뷰티 관광'
- '세상 최고 잘생긴 미소년같다' 폭발적 인기 21세 소림사 스님 갑자기 사망 '충격'
- 드디어 입 연 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배드민턴으로도 경제적 보상 누려야”
- 출소 후에도 '뻔뻔한' 승리…'버닝썬' 행사 참석 논란
- 조국 딸 조민, 오늘 결혼…고민정·김어준 등 하객, 이재명은 축하기 보내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경찰 출석해 조사받는다
- ‘BJ 과즙세연과 동행 논란’ 방시혁에 하이브 주주들 성토
- '의사가 바지 안쪽 들여다 봤다, 큰 충격'…'성별 논란' 女복서 폭로한 '성별검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