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주거형 오피스텔 8월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이 지난해 흥행에 성공한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아파트 단지 내에 주거형 오피스텔을 8월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서울 청량리의 랜드마크인 최고 59층 높이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을 비롯해 최고 47층 높이의 오피스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등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우수한 시공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도 전주 최고층이라는 상징성을 갖췄고, 지난해 아파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이 지난해 흥행에 성공한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아파트 단지 내에 주거형 오피스텔을 8월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시티는 전주에서도 최고 수준의 정주여건을 자랑하는 택지지구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난 2017년부터 아파트 입주를 시작하면서 향후 추가로 예정된 민간분양 주거상품이 없는 상황이다.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은 에코시티에 마지막으로 입성할 수 있는 기회다.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친환경 생태도시로 조성된 에코시티 내에서도 최중심의 입지를 갖췄다. 전면에 세병호(세병공원)가 위치하고 백석저수지 등 넓은 녹지가 인근에 있으며 이마트, CGV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까지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입지에 힘입어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아파트 분양 당시 특별공급을 포함해 1만명 이상이 청약 신청을 하면서 당시 에코시티 역대 최고 경쟁률(일반공급 기준 85대 1)을 기록했다.
한양은 당시의 열기를 주거형 오피스텔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은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주상3블록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오피스텔 102동 3층~45층), 2개 동, 전용면적 84㎡ 3개 타입(OA·OB·OC타입) 126실로 조성된다. 전 타입이 방 3개, 화장실 2개의 구조로 설계됐으며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장,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누릴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새만금포항고속도로(익산~장수)와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으며, 전주역(KTX)도 가까워 다양한 광역교통망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서울 청량리의 랜드마크인 최고 59층 높이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을 비롯해 최고 47층 높이의 오피스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등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우수한 시공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도 전주 최고층이라는 상징성을 갖췄고, 지난해 아파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356, 2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천~인덕원~평촌’ 리치벨트 확장되나... ‘의왕고천 대방 디에트르’ 관심
- 계속되는 대형 사고에 고개 숙인 임종룡 “저 포함 경영진 책임”
- [속보] 국가안보실장에 신원식, 국방장관에 김용헌 경호처장
- 비 강남권도 ‘활활’...서울 아파트 거래 터졌다
- "택배가 멈춘다"...오는 14일부터 이틀간 '택배 쉬는 날'
- "회장님이 사고쳤다"...난리 난 '이 회사'
- '외로운 솔로' 100명 모집에 '공무원·교사·간호사' 3286명 몰렸다
- 수사 탄력 붙나…'명태균·김영선' 새벽 구속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외국인 없인 안 돌아가요"···기업 73%, '외국인 채용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