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에스이씨 울산공장 준공···2차전지 안전장치 부품 생산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용 안전장치 부품을 생산하는 신흥에스이씨 울산공장이 12일 준공식을 갖고 생산에 들어갔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2차전지 부품을 생산하는 신흥에스이씨 울산공장 준공으로 삼성SDI를 중심으로 한 2차전지산업 전 주기에 걸친 생태계가 한층 더 강화됐다"라며 "앞으로 울산의 미래 핵심 산업인 2차전지 산업에 지원을 강화해 울산이 2차전지 산업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용 안전장치 부품을 생산하는 신흥에스이씨 울산공장이 12일 준공식을 갖고 생산에 들어갔다.
울산시는 이날 2차전지 특화단지인 반천일반산업단지에 마련된 신흥에스이씨 울산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신흥에스이씨는 경기도 오산시에 본사를 두고 2차전지사업에 조기 진출해 기술을 꾸준히 축적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기업이다. 울산 공장 외에도 부산 기장, 경남 양산 등에 2차전지 부품 생산공장을 두고 있다.
울산공장은 반천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 부지에 총 804억 원이 투입됐다. 지난해 8월 울산시와 2차전지용 부품 생산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같은 해 9월 착공해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당초 올해 12월 준공 예정이었으나 울산시와 울주군의 신속한 인·허가 등 행정지원과 재정지원으로 4개월 앞당겨 준공하게 됐다.
울산공장에서는 각형 2차전지용 안전장치 부품을 월 500만 개까지 생산할 수 있다. 생산된 부품은 미국 인디애나주에 위치한 삼성SDI와 스텔란티스자동차의 합작회사인 스타플러스에너지에 전량 공급된다. 향후에는 전기자동차를 포함한 2차전지를 활용하는 국내·외 산업 전반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울산공장 준공에 따라 20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2차전지 부품을 생산하는 신흥에스이씨 울산공장 준공으로 삼성SDI를 중심으로 한 2차전지산업 전 주기에 걸친 생태계가 한층 더 강화됐다”라며 “앞으로 울산의 미래 핵심 산업인 2차전지 산업에 지원을 강화해 울산이 2차전지 산업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울산=장지승 기자 j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률 효자' 임영웅 덕에 시청률 폭발하겠네…벌써부터 난리난 '이 예능'
- '한국 온 김에 제니 같은 직각 어깨 만들래요'… 외신도 주목한 'K뷰티 관광'
- '세상 최고 잘생긴 미소년같다' 폭발적 인기 21세 소림사 스님 갑자기 사망 '충격'
- 드디어 입 연 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배드민턴으로도 경제적 보상 누려야”
- 출소 후에도 '뻔뻔한' 승리…'버닝썬' 행사 참석 논란
- 조국 딸 조민, 오늘 결혼…고민정·김어준 등 하객, 이재명은 축하기 보내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경찰 출석해 조사받는다
- ‘BJ 과즙세연과 동행 논란’ 방시혁에 하이브 주주들 성토
- '의사가 바지 안쪽 들여다 봤다, 큰 충격'…'성별 논란' 女복서 폭로한 '성별검사법'
- '나도 '식빵'해요'…태권도金 김유진, '배구여제' 김연경 롤모델 꼽았다 [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