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외, 200만 회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외 중개 플랫폼 김과외(대표 김재용)가 최근 회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2023년 6월 김과외는 <안전한 과외 로드맵> 을 발표하고 안전한 과외 환경을 위한 안전 장치들을 구축해 왔으며, 신원 및 학력 인증에 대한 프로세스 역시 강화하여 회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자 노력해 왔다. 안전한>
김과외의 이러한 계획은 플랫폼의 지속적 성장과 더불어 회원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과외 관계자는 “김과외는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쌓아온 신뢰도를 바탕으로 과외 거래량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2023년에는 연간 거래금액 8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3년 6월 김과외는 <안전한 과외 로드맵>을 발표하고 안전한 과외 환경을 위한 안전 장치들을 구축해 왔으며, 신원 및 학력 인증에 대한 프로세스 역시 강화하여 회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자 노력해 왔다.
<안전한 과외 로드맵>에 따라 김과외는 모든 회원 신원 인증, 선생님 개인정보 선택적 공개, 이상 계정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 적용, 안전한 과외 장소 찾기 기능 제공, 안심번호 무료 발급 서비스, 안전한 과외 가이드 서비스 내 전면 배치 등을 빠르게 진행했다.
2023년 하반기에는 합법 과외 환경 강화를 위해 각 대학과 연계한 학력 인증 서류의 유효성 확인 프로세스를 도입했으며, 과외 교습에 관한 표준 규정을 제정하고 표준 과외계약서를 도입했다. 2024년 상반기에는 서비스 전면 리뉴얼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고, 공용 공간에서도 과외 수업이 가능하도록 과외 장소 제한 관련 헌법 소원도 진행 중이다.
나아가 김과외는 지난 2024년 7월 기존의 <안전한 과외 로드맵>을 <과외 환경 혁신 로드맵>으로 확장 개편하고 안전한 과외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들을 이어 나가고 있다.
확장 개편한 <과외 환경 혁신 로드맵>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환불 분쟁을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수업료 대금 보호 서비스, 간편한 과외 계약 체결 시스템 구축, 위급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긴급 신고 기능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2025년에는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한 과외수업공간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와 프로필 전체 노출 없이도 간편하게 매칭되는 자동 매칭 서비스를 도입한다. 아울러 학생·학부모-선생님 간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 선생님 간의 상호작용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김과외 관계자는 “이번 로드맵 확장 개편은 모든 회원에게 안전하고 좋은 과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과외의 이러한 계획은 플랫폼의 지속적 성장과 더불어 회원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청률 효자' 임영웅 덕에 시청률 폭발하겠네…벌써부터 난리난 '이 예능'
- '한국 온 김에 제니 같은 직각 어깨 만들래요'… 외신도 주목한 'K뷰티 관광'
- '세상 최고 잘생긴 미소년같다' 폭발적 인기 21세 소림사 스님 갑자기 사망 '충격'
- 드디어 입 연 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배드민턴으로도 경제적 보상 누려야”
- 출소 후에도 '뻔뻔한' 승리…'버닝썬' 행사 참석 논란
- 조국 딸 조민, 오늘 결혼…고민정·김어준 등 하객, 이재명은 축하기 보내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경찰 출석해 조사받는다
- ‘BJ 과즙세연과 동행 논란’ 방시혁에 하이브 주주들 성토
- '의사가 바지 안쪽 들여다 봤다, 큰 충격'…'성별 논란' 女복서 폭로한 '성별검사법'
- '나도 '식빵'해요'…태권도金 김유진, '배구여제' 김연경 롤모델 꼽았다 [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