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4100억원대 국유증권 공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일 입찰 공고된 4096억원 규모의 국유증권을 오는 26일부터 온비드를 통해 공개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
매각 대상 증권은 ㅿ건설업 14개 ㅿ제조업 13개 ㅿ부동산업 4개 ㅿ도·소매업 4개 ㅿ기타 업종 8개 등 총 43개 기업이다.
이번 비상장증권 매각 입찰은 매각예정가의 100%를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2회 이상 유찰된 종목은 전 회차 매각 조건으로 차기 입찰 전까지 수의계약도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일 입찰 공고된 4096억원 규모의 국유증권을 오는 26일부터 온비드를 통해 공개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
매각 대상 증권은 ㅿ건설업 14개 ㅿ제조업 13개 ㅿ부동산업 4개 ㅿ도·소매업 4개 ㅿ기타 업종 8개 등 총 43개 기업이다. 이 가운데 제일건설, 선진로지스틱스 및 선진에스씨엠 등은 수익성 및 재무상태가 양호한 종목으로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이번 비상장증권 매각 입찰은 매각예정가의 100%를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2회차까지 유찰된 종목의 경우 3회차부터 매회 최초 매각예정가의 10%씩 단계적으로 감액해 입찰이 진행된다.
2회 이상 유찰된 종목은 전 회차 매각 조건으로 차기 입찰 전까지 수의계약도 가능하다. 단 더클래스호텔 등 일부 종목은 최대 7회차까지 입찰이 진행된다.
국유재산법 시행령에 따라 상속세·증여세 등 국세를 비상장증권으로 물납한 자 및 민법상 물납자의 가족에 해당하는 자는 물납가액 미만으로 해당 비상장증권을 매수할 수 없다.
입찰 희망자는 온비드를 통해 입찰기간 중 입찰금액의 5%를 지정된 가상계좌에 입금해야 한다. 낙찰됐을 경우 낙찰일로부터 5일내에 주권매매계약을 체결하고 60일내에 대금을 완납해야 한다.
다만 종목별 매각금액이 5억원 이상일 경우 낙찰자가 분납 희망시 분납주기 및 기간을 정해 대금을 분할납부할 수 있다. 매각금액 5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인 경우 6개월 이내, 10억원 이상 30억원 미만인 경우 9개월 이내, 30억원 이상인 경우 1년 이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재준 기자 eco@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36주 낙태' 유튜버‧병원장 살인 혐의 입건…"조작 영상 아냐"
- 독립기념관 개관 37년만에 '광복절 경축식' 취소(종합)
- '안세영 파문' 문체부, 폐막하자마자 韓배드민턴협회 조사 착수[파리올림픽]
- 방시혁과 LA서 포착된 BJ과즙세연 "우연한 만남 아냐"
- [르포]세계유산 등재된 日사도광산, 조선인 '강제노동' 흔적을 찾아서
- '올림픽기를 LA로' 톰 크루즈의 미션 성공…아듀 파리, 17일간 열전 마감[파리올림픽]
- [칼럼]윤석열과 이종찬의 쪼개진 광복
- 주담대 한 달새 5.4조원↑…서민 급전대출도 1조 늘어
-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엄중한 시기, 국민 신뢰 얻도록 최선"
- 독립운동가 단체들 "친일정권…'광복절 경축식' 불참!"[뉴스쏙: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