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커하 경신’ 엔하이픈 ‘계단식 성장’ 모범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단식 성장'으로 일궈낸 때문에 엔하이픈 입지는 '견고함' 그 자체다.
최정상 그룹 엔하이픈이 정규 2집을 통해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이렇듯 '신 음반 제왕'으로서 엔하이픈 위상을 재확인한 정규 2집 대성공은 이들의 계단식 성장에 비례, 폭발적 확장 세를 보이는글로벌 팬덤 '엔진' 여기에 높은 음악적 완성도에 기대고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정상 그룹 엔하이픈이 정규 2집을 통해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발매 첫 주 판매 추이를 일컫는 초동 234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신기록을 세웠고 이에 힘입어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가운데 하나 ‘빌보드200’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일본에서의 반응 또한 폭발적으로 현지 대표 순위표로 꼽히는 오리콘 기준 ‘앨범 랭킹 싹쓸이’를 시전해 눈길을 끌었다.
데뷔 후 4년간 가파르게 그려온 ‘우상향’ 그 최정점엔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UNTOLD)가 자리하고 있다. 지난7월 발매된 음반은 초동 234만장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는 물론 첫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란 영예를 안겼다.
‘올해의 앨범’급 퍼포먼스는빌보드, 오리콘 등 해외 유력 차트에서의 선전으로 이어졌다. 빌보드내 메인 차트이자 음반 순위를 뜻하는 ‘빌보드200’에 2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고, 오리콘 경우 주간 앨범 랭킹을 비롯, 주간 합산 앨범 랭킹마저 ‘동시 정상’에 등극해 화제를 모았다.
이렇듯 ‘신 음반 제왕’으로서 엔하이픈 위상을 재확인한 정규 2집 대성공은 이들의 계단식 성장에 비례, 폭발적 확장 세를 보이는글로벌 팬덤 ‘엔진’ 여기에 높은 음악적 완성도에 기대고있다.
제이크(JVKE), 서킷(Cirkut) 등 명 프로듀서가 이번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엔하이픈 멤버 전원이 작사곡 등 전방위로 참여해 ‘역대급 명반’에 그 의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엑스오’(XO)와 후속곡 ‘브로트 더 히트 백’ 여기에 팬 송 격인 ‘하이웨이1009’ 오피셜 필름 공개로 정규 2집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엔하이픈은 오는 17일부터 월드 투어에 돌입한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즙세연 라이브서 해명 “스윗한 방시혁, 美 식당 동행해준 것” [종합]
- 소녀시대 유리, 끈으로만 된 비키니 ‘파격 섹시美’ [DA★]
- 김광규, 장동건·유오성 뺨 한 방에 “많이 맞아서 잘 때려” (회장님네 사람들)
- ‘집 65억’ 김희철 무려 수천만 원을…스튜디오 발칵 (미우새)
- 김준호, ♥김지민 끔찍하네…“‘J♥J’ 영원한 사랑” 몸에 (독박투어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