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솔,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최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린솔은 TIPS운영사 로우파트너스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린솔은 첨단 방산 기술을 기반으로 정밀음원 탐지 기술을 활용한 인명구조와 산업안전 분야에 특화된 '카랑S'와 '카랑F'을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린솔은 TIPS운영사 로우파트너스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협력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 자금 등을 지원한다.
린솔은 첨단 방산 기술을 기반으로 정밀음원 탐지 기술을 활용한 인명구조와 산업안전 분야에 특화된 '카랑S'와 '카랑F'을 출시했다. 카랑S는 정밀음원을 바탕으로 실종자, 사고자에 대한 탐지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이고, 카랑F는 지게차 등 건설기계와 보행자의 추돌을 방지하는 작업환경 탐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랑 제품은 출시 6개월 만에 블랙야크, 현대 계열사 등과 납품 계약을 통해 초도 매출을 확보했다.
린솔은 올해 2월 대전창업성장캠퍼스 입주를 통해 최대 5년 동안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보육 공간을 마련했고,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사업화 자금을 확보했다.
이효근 린솔 대표는 “린솔은 라이프 앤드 솔루션의 줄임말로 세상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라는 이념을 갖고 사업을 시작했으며, 대한민국을 지키는 첨단 국방기술의 가치를 사람을 살리는 데 환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멤버십 개편… '다이아몬드 블랙' 신설
- 삼성, 평택 4공장 '6세대 D램' 투자 확정...메모리 전략기지로 내년 6월 가동
- 현대차, 일본에서 전기차 체험행사 개최…토요타·테슬라 차주 첫 초대
- 크래프톤, 글로벌 파이프라인 광폭 행보...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영입
- 7월 은행권 가계대출 5.5조 증가···한은 “더 확대 가능성”
- 8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에 김태성 LS전선 수석연구원, 박진용 진용엔지니어링 대표
- 우크라 자포리자 원전에 화재…방사능 누출 가능성은
- [KIST 학연협력 플랫폼] 출연연·대학 만나 지역 강화…1차연도 성과도 상당해
- 하늘에서 내려온 톰 크루즈…영화 같았던 파리올림픽 폐회식
- “난카이 대지진 공포…日 여행 취소 문의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