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웅진씽크빅, 에듀플러스위크서 교사 연수 프로그램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웅진씽크빅이 2024 에듀플러스위크 박람회에서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교사 대상 연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세 교사는 모두 학생 맞춤형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사례로 자사 AI 코스웨어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을 소개하기도 했다.
원자희 웅진씽크빅 AI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은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통해 학교 교육의 미래를 의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이 2024 에듀플러스위크 박람회에서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교사 대상 연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는 약 15개국 200여 개 교육 기업과 기관, 단체가 참여해 교육 솔루션, 서비스를 전시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웅진씽크빅은 '교사가 말하는 AI 디지털 교육 시대 교실의 모습'을 주제로 구진명 매헌초등학교 교사, 신윤철 고촌초등학교 교사, 이종찬 슬기초등학교 교사를 강사로 초빙했다.
구진명 교사는 'AI 디지털교과서 시대, 교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디지털 교과서가 필요한 이유, 앞으로의 교사의 역할과 연구 방향 등에 관해 설명했다. 신윤철 교사는 '학생 맞춤형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주제로 맞춤 학습이 미래 교육을 이끌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이종찬 교사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 교육 혁신을 이끌 수 있는가'라는 주제를 놓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해설했다. 세 교사는 모두 학생 맞춤형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사례로 자사 AI 코스웨어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을 소개하기도 했다.
원자희 웅진씽크빅 AI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은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통해 학교 교육의 미래를 의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멤버십 개편… '다이아몬드 블랙' 신설
- 삼성, 평택 4공장 '6세대 D램' 투자 확정...메모리 전략기지로 내년 6월 가동
- 현대차, 일본에서 전기차 체험행사 개최…토요타·테슬라 차주 첫 초대
- 8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에 김태성 LS전선 수석연구원, 박진용 진용엔지니어링 대표
- 자포리자 원전에 화재…방사능 누출 가능성은
- [KIST 학연협력 플랫폼] 출연연·대학 만나 지역 강화…1차연도 성과도 상당해
- 하늘에서 내려온 톰 크루즈…영화 같았던 파리올림픽 폐회식
- “난카이 대지진 공포…日 여행 취소 문의 잇따라”
- KGM, '액티언' 본계약…3395만원부터, 네이버 스토어서 판다
- '청약' 열풍에 핀테크 각광…맞춤형 공고부터 신청까지 원스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