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저작권 관계로 다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1. 파리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는 금메달 13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0개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최고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독립운동단체들은 광복절에 별도의 기념행사를 갖겠다고 밝혔고 김 관장은 오늘(12일) 기자회견을 예고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다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SBS 홈에서 영상 보기] https://news.sbs.co.kr/d/?id=N1007759576
1. 파리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는 금메달 13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0개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최고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2.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복권을 놓고 여권 내부 갈등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여야의 진실 공방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영수회담을 앞두고 대통령실이 이재명 대표 측에 김 전 지사를 복권하지 않겠다고 제안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3. 뉴라이트 성향 논란에 휩싸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의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독립운동단체들은 광복절에 별도의 기념행사를 갖겠다고 밝혔고 김 관장은 오늘(12일) 기자회견을 예고했습니다.
4.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본토 기습공격 이후 교전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자포리자 원전에서 화재가 발생해 냉각탑이 손상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서로 상대방의 탓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 하늘에서 나타난 톰 크루즈…"한 편의 영화" 상상 못할 장면의 연속 (파리 2024 폐회식)
- 밥 먹다 "도와주세요"…하임리히법으로 70대 구한 남성 정체
- 상습 불법주차 신고했더니…"누군지 안다" 협박 대자보
- "이러니 외국 가지"…투숙객 이용 수영장 입장료 '깜짝'
- 성화 꺼진 파리 올림픽…4년 뒤 LA에서 다시 만나요
- [올림픽] '팀코리아' 저력을 세계에 알렸다…13개 금메달 수확
- [영상] 성공의 하얀색 불 3개 떴는데 김수현에 '판정 번복' 도쿄 올림픽 이어 석연치 않은 판정 장
- 고속도로 달리던 버스 고장…승객 모두 내린 후 타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