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수요 비상에 경제6단체·롯데 등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전력수요가 급증하자 경제 6단체와 롯데 등이 '온도주의'에 나섰다.
12일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계는 최대 전력수요가 경신될 수 있다는 위기감에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나섰다.
김창범 부회장은"이번 온도주의 캠페인 참여로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하는 경제계의 노력이 우리나라 에너지수급 안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전력수요가 급증하자 경제 6단체와 롯데 등이 ‘온도주의’에 나섰다.
12일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계는 최대 전력수요가 경신될 수 있다는 위기감에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5일 전력수요는 93.8GW(기가와트)로 종전 최대치를 넘어섰고, 당일 전력 예비율은 9%까지 떨어졌다. 폭염으로 냉방 사용이 급증한 탓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여름 최대 전력 수요를 최대 97.2GW까지 예상한다.
경총 이동근 부회장은 자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에너지절약 손현수막을 펼치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이 부회장은“기후변화가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많은 기업들이 온도주의에 동참하는 생활밀착형 에너지절약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경협 김창범 부회장은 에너지절약 손현수막을 직원들과 함께 들고 있는 사진을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게시했다. 김창범 부회장은“이번 온도주의 캠페인 참여로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하는 경제계의 노력이 우리나라 에너지수급 안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무협과 중기중은 홈페이지에 포스터와 카드뉴스 방식으로 에너지절약의 구체적 실천요령을 설명하면서 무역업계와 중소기업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중견기업연합회는 이호준 부회장이 환경위기의 절박성과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직접 설명하는 영상을 통해 친환경인식 및 에너지절감에 대한 공감과 실천을 호소했다. 롯데그룹은 대형상업건물이 많아 각 계열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캠페인 소개와 전 직원(5만 5000여명) 참여를 요청하고 있다.
대한상의는 전국 72개 지역상공회의소와 연계해 건물 출입구 등에 ‘온도주의’ 스티커를 부착하고 구상공회 조직을 통한 11만 소상공인에게도 에너지 실천과제를 배포·안내했다. 소통플랫폼을 통한 에너지절약 아이디어를 공모해 △안쓰는 제품 플러그 뽑기 등 집안의 숨은 에너지도둑찾기 미션수행 △하루권장 에너지량 설정 및 체크어플 도입 △이메일 정리하기 같은 생활 속 실천가능한 방안을 수렴했다.
ERT(신기업가정신협의회) 활동과 연계해 오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ERT 소속 1550여개 회원기업과 함께 △오후 2~3시 에어컨 설정온도 26℃~28℃ 유지하기 △밤 9시 이후 사업장 5분간 소등 등에 참여한다.
대한상의 박일준 부회장은 “AI 시대를 맞아 전력수요 증가는 필연적으로 예상돼 에너지절약은 더욱 중요해졌다”며“무더위로 전력사용량이 늘어나는 시기에 경제단체와 기업들이 한뜻으로 나서는 만큼 전력수급안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여자 케이크 도둑” 누명 씌운 대형마트…무혐의에 “30만원 줄게”
- 송영길 "이혼한지 6년 됐다…두 아들 혼자 키워" 고백
- "누가 등 떠밀어 대표팀 들어갔나"...안세영에 '라떼는' 논란
- "일본 오지 마세요!"...대지진 공포, 강 건너 불구경 할 때 아니다?
- 술병 들고 핸들 앞 인증…‘BTS 슈가 챌린지’ 뭐기에
- 메달 포상금만 146억원 쏜 '이 나라'…대체 어디?
- 송영길 "이혼한지 6년 됐다…두 아들 혼자 키워" 고백
- 1등해도 연봉 5000만원?…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
- 오늘 밤 꼭 소원 빌어야 하는 이유 "별똥별 쏟아진다"
- “장하다 리디아!” 트럼프도 金 리디아 고 축하…어떤 인연?[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