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삼성 라이온즈와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오는 1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와 멘탈헬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이·맘·때! DAY'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야구장을 찾는 관중을 대상으로 일상 속 정신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본인과 가족, 친구의 마음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한 서비스 결과에 따라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소속 정신건강전문요원이 간이 상담 등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구 선수들의 일상적인 마음 관리법 공유
마음투자 지원사업·마음건강 자가검진 서비스 홍보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보건복지부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오는 1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와 멘탈헬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이·맘·때! DAY’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 라이온즈에서는 사회 공헌을 위해 소속 선수단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다.
특히 선수들은 슬럼프로 생긴 불안감과 스트레스 상황에서 마음의 균형을 잡기 위한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공유해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를 보다 쉽게 전할 예정이다. 선수들의 메시지는 경기 당일 전광판에 송출될 예정이다.
경기 진행 전에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전국 어디서든 쉽게 전문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과 카카오 챗봇을 통한 마음건강 검진 서비스를 안내한다. 또한 서비스 결과에 따라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소속 정신건강전문요원이 간이 상담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포토존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선수 사인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애국가는 멘탈헬스코리아 일원들과 정신건강 서포터즈 ‘영마인드 링크’ 소속 청년들이 제창하며, 방송인 박명수가 시구를, 멘탈헬스코리아 일원 중 한 명이 시타를 할 예정이다. 등번호는 모두 10번이며, 이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의미한다.
박태진 (tjpar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여자 케이크 도둑” 누명 씌운 대형마트…무혐의에 “30만원 줄게”
- 송영길 "이혼한지 6년 됐다…두 아들 혼자 키워" 고백
- "누가 등 떠밀어 대표팀 들어갔나"...안세영에 '라떼는' 논란
- "일본 오지 마세요!"...대지진 공포, 강 건너 불구경 할 때 아니다?
- 술병 들고 핸들 앞 인증…‘BTS 슈가 챌린지’ 뭐기에
- 메달 포상금만 146억원 쏜 '이 나라'…대체 어디?
- 송영길 "이혼한지 6년 됐다…두 아들 혼자 키워" 고백
- 1등해도 연봉 5000만원?…안세영 “개인스폰서 풀어달라”
- 오늘 밤 꼭 소원 빌어야 하는 이유 "별똥별 쏟아진다"
- “장하다 리디아!” 트럼프도 金 리디아 고 축하…어떤 인연?[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