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BIC페스티벌 10년 연속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BIC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 게임 행사다.
에픽게임즈는 "이러한 노력으로 인디 게임 시장에서 언리얼엔진 작품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지난 10년간의 BIC 페스티벌 데이터를 살펴보면 매년 언리얼엔진으로 개발돼 출품된 인디 게임 작품들이 늘어나면서 출품작의 숫자는 825%, 선정작은 233%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BIC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 게임 행사다. 올해는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BIC 페스티벌의 시작부터 함께 한 에픽게임즈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유일한 ‘10년 연속 참여사’가 될 전망이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엔진 무료 사용 및 총수익 100만 달러 미만 프로젝트에 로열티 면제 등의 라이선스 정책과 언리얼 엔진 마켓 플레이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에 제공하는 88:12의 개발자 친화적 수수료 정책,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 에픽 메가그랜트 등을 통해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언리얼엔진을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한바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러한 노력으로 인디 게임 시장에서 언리얼엔진 작품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지난 10년간의 BIC 페스티벌 데이터를 살펴보면 매년 언리얼엔진으로 개발돼 출품된 인디 게임 작품들이 늘어나면서 출품작의 숫자는 825%, 선정작은 233%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소개했다.
에픽게임즈는 BIC 페스티벌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에픽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에픽 부스에서 게임 애니메이션 샘플 프로젝트로 다양한 상황에서의 애니메이션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가족 농장 경영 스타일 게임인 크롭아웃을 플레이하고 직접 RTS 장르의 게임 프로젝트도 살펴볼 수 있다. 또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로 제작된 로켓 레이싱 섬과 폴가이즈 섬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물론 레이싱 코스와 레이싱 게임을 제작하거나 폴가이즈 에셋을 이용해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로켓 레이싱, 폴가이즈 템플릿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부스에서 에픽 제품들을 즐긴 관람객들에게는 에픽게임즈에서 준비한 굿즈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현장 비즈니스 미팅, 에픽게임즈 권오찬 에반젤리스트의 BIC 라이브 스트리밍 출연 등도 예정됐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