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화재안전 표준절차 ISO 국제표준 제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이 주도해 개발한 '화재안전 국제표준'이 국제표준으로 제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제정된 국제표준 'ISO 23782'는 실제 화재 상황에 대한 인명 안전성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표준 절차를 최초로 규정했다.
이번 표준 제정으로 방재시험연구원은 2021년 'ISO 21397'에 이어 화재가스 측정 분야에서 두 번째 국제표준을 주도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이 주도해 개발한 ‘화재안전 국제표준’이 국제표준으로 제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제정된 국제표준 ‘ISO 23782’는 실제 화재 상황에 대한 인명 안전성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표준 절차를 최초로 규정했다.
기존 화재시험 표준이 재료나 구조물의 화재 성능평가에 초점을 맞춰왔던 것과 달리 ISO 23782는 화재 시 발생하는 열, 연기, 유해가스 등 다양한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명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국제표준 제정에 최정민(사진) 책임이 국제 프로젝트 리더로 해당 표준 제정을 주도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주 낙태 영상' 사실이었다…유튜버·의사 `살인죄` 입건(종합)
- 지진에 태풍 상륙까지…최대 250mm '물폭탄'에 日 열도 초긴장
- 콧물 나고 으슬으슬 떨려 코로나인 줄.. 알고 보니
- 기아, 전기차 7종 배터리 제조사 공개…中 CATL 탑재 모델은
- “집에 온다던 아들이…” 인천 청라서 회식 후 20대 직장인 실종
- "288억 뜯어" 셀트리온 서정진 혼외자母, 공갈 혐의 송치
- 금값 고공행진에…올림픽 금메달도 ‘900달러’ 사상 최고
- 배드민턴연맹 “안세영 지적과 별개…작년부터 선수계약 규정 개정 논의”
- "의식 혼미하다"…산에서 야생곰 마주친 남성 얼굴 부상
- "기분 좋아" 달리는 차 창틀에 앉아' 악', 블박 찍힌 10대들 처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