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서구는 고용노동부 주관의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대전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해 추진한 일자리 창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상이다.
서구는 지난해 일자리 창출 목표치인 8654개보다 많은 9497개를 창출해 목표 대비 109.74%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서구는 고용노동부 주관의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대전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해 추진한 일자리 창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상이다.
서구는 도심 속 양질의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서구형 토탈창업지원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친화적인 일자리·산업정책을 추진한 노력을 크게 인정받았다.
핵심 우수사례로는 △청년의 자립을 지원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용거버넌스 협업 활성화△방위사업청 서구 이전 등 지역 고용이슈 분석에 따른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 패키지 △구인기업&구직자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서구굿잡박람회&일자리지원센터 운영 △서구형 차세대 소상공인&창업지원사업 등이다.
서구는 지난해 일자리 창출 목표치인 8654개보다 많은 9497개를 창출해 목표 대비 109.74%를 달성했다.
서철모 청장은 “지역 산업과 연계한 스타트업 육성, 평촌일반산업단지, 만년동특수영상콘텐츠특구, 괴정동KT부지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미래가치에 집중한 사업 추진으로 서구에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길 것”이라며 “구민과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시장 한복판 돌아다니며 흉기로 '푹푹'…40대 긴급체포
- 오세훈 서울시장, '조폭 원로' 빈소에 조기 보냈다 철거
- "메신저에 '다나까' 안 썼다고 징계한다네요"…직장인의 하소연
- BJ 과즙세연 "방시혁은 언니 지인…사칭범 잡다가 인연 닿아"
- 양육비 '5000만원' 가져가더니…프랑스로 떠나버린 '아내' [결혼과 이혼]
- 이기흥 체육회장 "안세영 이야기 듣겠다…오해 있다면 진솔한 대화할 것"
- '친노·친문 적자' 김경수의 귀환…조국 입지는
- 고공행진 전셋값…하반기 반전 '열쇠'는 있다
- "'불닭' 이름만 붙여도 통한다"…소스·과자도 '대박'
- 밤길 8차선에서 '무단횡단'…운전자 "시한폭탄 같았다" [기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