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년 조기퇴직 방지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정읍시 청년지원센터(청정지대)는 기업의 중간관리자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청년친화 조직문화교육'과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신입 직원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고용보험법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 및 중소기업으로, 신입 직원은 채용 1년 이내의 청년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 직장 적응 지원 조직문화교육 및 신입 직원 온보딩 프로그램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 청년지원센터(청정지대)는 기업의 중간관리자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청년친화 조직문화교육’과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신입 직원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청년의 1년 이내 조기퇴직(이직) 증가 추세에 따라 입직 초기 적응 곤란으로 인한 '쉬었음' 전환을 막기 위해 마련됐다.
조직문화 교육과정은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나의 일 유형 △유형별 MZ세대 파악하기 △이득 보는 국민연금 교육 △챗GPT로 수월한 업무하기 △직장 내 괴롭힘 정의하기 △청년과 잘 소통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신입 직원 온보딩 과정은 △메일 잘 작성하는 법 △사회생활 커뮤니케이션 △챗GPT로 칼퇴하기 △노동법으로 권리 찾기 등이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고용보험법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 및 중소기업으로, 신입 직원은 채용 1년 이내의 청년들이다. 필요시 기업 방문 교육도 가능하며, 모든 교육비는 무료로 제공된다. 사업 기간은 올해 11월까지로, 매월 1~2기 일정이 짜여 있어 원하는 일정에 참여하면 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시 일자리정책과 도는 사업 수행기관인 청년지원센터 청정지대로 문의하면 된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에서 나의 유형을 파악해 보고 세대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시대 흐름에 맞는 조직문화를 습득해 직장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한국, 소수정예로 金 13개 '역대급 성적'…17일간 열전 마침표
- '유어 아너', 손현주·김명민의 만남…ENA 구원투수될까[TF초점]
- [친구들! 모여라①] "여름 방학이네"…영화·뮤지컬의 '키즈 사로잡기'
- [진희선의 우아한 산책] 서울 집값 상승과 '샤워실의 바보'
- [강일홍의 클로즈업] 나훈아 '은퇴 라스트 무대'는 연말 서울 공연
- 도시의 무법자 '따릉이 폭주족'…자동차·오토바이보다 더 골치
- '민주화 성지' DJ 동교동 사저...정치권 "국가유산 지정해야"
- 韓 당헌당규 위반 담긴 총선백서 곧 출간...제동 여부 '뇌관'
- 빈대인·김기홍·황병우 지방 지주 3인방 엇갈린 실적…주주 희비도 갈리나
- [모빌리티 혁신④] "20년 치 데이터가 무기"…티맵모빌리티, '종합 모빌리티 기업'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