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새 브랜드 '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 북새통

이효정 2024. 8. 12. 1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수도권 신규 분양에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에 1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HL디앤아이한라에 따르면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에피트(EFETE)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한라비발디'에서 브랜드를 바꾼 후 이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개관 후 11일까지 1만여명 다녀가 …"올해 인근 분양가보다 1억 저렴"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최근 수도권 신규 분양에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에 1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HL디앤아이한라에 따르면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계약금 1000만원으로 계약이 가능하며, 6개월 뒤 전매할 수 있다.

HL디앤아이한라는 10년 만에 이천시 부발읍에서 새롭게 분양되는 대단지 신축아파트인데다 주변 단지 분양가보다 1억원 정도 저렴한 가격에 인파가 몰린 것으로 파악했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 부동산시장은 지역에 따라 온도차가 크다"며 "한동안 공급이 몰렸던 안흥동과 중리택지지구 등에선 과잉공급과 고분양가로 인해 미분양이 발생했지만, 부발읍은 10년간 아파트 공급이 없었고 안흥동보다 1억 원정도 저렴한 분양가로 직주 근접 수요나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대체 수요자들도 많다"고 말했다.

예비 청약자들이 이천 부발역 에피트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HL디앤아이한라]

에피트(EFETE)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한라비발디’에서 브랜드를 바꾼 후 이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위치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가구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됐다. 아파트 전체 가구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로, 평면 모양에 따라 △A타입 339가구 △B타입 76가구 △C타입 64가구 △D타입 192가구 등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기준 평균 5억9000만원대다. 올 상반기에 이천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같은 면적의 분양가가 6억9880만원인 점을 고려하면 1억원 정도 저렴하다는 평가다.

이 단지는 84㎡ 단일 평수로 구성됐지만, A·C타입은 판상형, B·D타입은 타워형으로 구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이 일대 아파트 중 가구 당 주차 대수가 가장 많다"며 "아파트 1가구 당 1.44대의 주차면적을 확보했고, 오피스텔은 1호실 당 2대가 넘는 주차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SK하이닉스가 위치한 데다 판교 및 강남역 접근이 빠른 부발역 도보역세권이란 점이 주목되는 셈이다. 경강선 부발역까지 도보로 가능하며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이매역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하면 분당으로 오가기도 좋다. 여기에 올 3월 개통한 성남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을 타면 서울 수서역까지 편히 이동할 수 있다.

향후 교통 호재도 있다. 동서광역철도망인 경강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사업은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순항 중이다. 인천 송도~판교~부발~강릉 구간 244㎞를 잇는 이 사업은 △수인선(송도~월곶) △월판선(월곶~판교, 공사 중), △경강선(판교~여주, 여주~원주, 원주~강릉)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1년 월곶~판교 구간이 착공한 데 이어 경강선의 여주~원주 구간 구축 사업도 올해 초 첫 삽을 떴다. 준고속철도인 ‘KTX이음’이 투입되는 경강선 전 구간이 개통되면 부발역에서 인천과 강릉은 1시간 정도면 접근할 수 있다.

HL디앤아이한라가 또한 지난 5월 앱티마이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단지 내에 '교육서비스 센터화 사업(Edu Premium Project)을 적용한다. 입주민 자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1,2회씩 온라인 설문을 통해 적성을 평가한 뒤 대학이나 학과 등을 추천해 주고, 서울대생과 대면 및 비대면 멘토링 등으로 진로상담을 해주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3D 프린터 등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식이다.

이 아파트는 이천지역에서 최초로 입주민에게 VIP 비서 서비스와 호텔식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VIP 비서 서비스는 항공권 구매부터 레스토랑, 5대 병원 진료 등과 관련한 예약 업무를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에는 하우스키핑부터 세탁물 수거 및 배달, 세무상담, 방문세차, 물품 보관 서비스도 대신해준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